메디케어 (Medicare)



이재환 파머스 종합보험은 메이저 보험 대행사로서 샌디에고 교민 여러분들에게
무료보험상담을 운영합니다.


직접 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전화번호 1-858-650-0300 로 문의하여 주셔도
상담가능합니다.


이재환 파머스 보험
7825 Engineer Rd. Suite 205-C ( 성모병원 건물 2층 ),
San Diego, CA 92111


Tel: 858-650-0300
Fax: 858-650-0308


E-Mail :
jhlee1561@yahoo.com 또는
jlee11@farmersagent.com

(급) 차량 사고 관련 질문

pmkky 0 2669
안녕하십니까? 항상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미국에 온지 5달정도 밖에 안되었는데, 차량사고가 생겨 답답한 마음에 문의드립니다.

제가 어제 밤에 2차선 도로를 운전하다 갑자기 도로에 동물들(돼지떼)이 나타나서 급정거를 하면서 비상등을 켰습니다. 결국 1-2마리를 치고 정지를 하였는데 뒤에서 오는 차량 2대와 충돌사고가 있었습니다. 뒤쪽 차가 Dodge 트럭이라 제차 뒤쪽은 거의 형체를 알수 없을 정도로 파손되었습니다. 그쪽 차도 앞쪽이 많이 파손이 되었습니다. 다행인 것은 차에 동승한 저희 가족들은 크게 다치지 않고 현재 약간의 근육통이 있을 뿐입니다. 뒤쪽 차량에도 사람이 다친 것을 없는 것 같습니다.

경찰과 앰블런스 차량이 왔고, 경찰이 조사후 뒤쪽 차량 2대의 운전자가 작성한 'Crash exchange information(운전자 인적사항, 차량정보, 보험회사 정보)' 2장만 주더군요. 저도 작성해서 뒤 차량 운전자에게 전달해 주었구요. 제가 짧은 영어로 경찰에게 누구의 책임이 있느냐고 하니까 뒷 차량의 속도 이야기를 하는데 정확하게 이해하지는 못했습니다.

차는 인근 Wrecker service 차량이 와서 towing 했습니다. 제가 경찰에게 AAA towing service를 이용하겠다고 하니까 주말 저녁 늦은 시간이라 빨리 사고를 마무리 해야 하고 차량 손상이 심해서 전문 Wrecker 차가 와야 된다고 하더군요. Wrecker 운전자분께 저희 주소지 body shop까지 옮겨 달라고 하니까 주말이라 이쪽 지역을 벗어날 수가 없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차량 손상이 심해서 아마 body shop에서 수리가 어려울 것 같다고 하더군요.

제가 궁금한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현재 파머스 보험에 comprehensive 가입(일부 deductible)이 되어 있는데, 어떻게 진행이 되고 시일이 어느 정도 걸리는지요 ? 렌트카가 보험에 포함되어 있지 않아 날짜를 어느 정도 알아야 할 것 같아서요. 만약 수리가 어려워 폐차를 해야 한다면 어떤 절차를 거치게 되나요?

2) 이런 경우 제 과실이 어느 정도 됩니까? 8월 중순에 보험이 만기되어 재가입을 해야 하는데 보험료가 많이 올라가나요?

3) 이런 경우 보험회사에만 맡겨도 되는 것인지요?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까 보상문제 때문에 변호사 이야기가 많이 나와서요.

4) Towing의 경우 보험옵션에 넣지 않았는데, 이런 경우 제가 직접 지불해야 하나요? 그리고, 일반적으로 towing 비용이 어느정도 나오는지요?

바쁘신데 글로 이렇게 여쭈어 죄송합니다.
급하고 답답한 마음에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친절한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