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렌터카 회사 사기? 문제
안녕하세요?
렌트카에 대한 부분은 제가 정확히 답변해 드릴 수 있는 부분은 아닙니다.
그러나, 통상 렌트를 하시기 직전에 렌트카 회사 직원과 차를 빌리시는 분이 함께 차량의 상태를 확인하고, 그 차량의 외관에 흠집이 있을 경우 지정된 양식에 흠집 부위를 표시를 함으로써, 기존에 있었던 흠집 부위에 대해서는 차량 반납시 논쟁의 소지가 없도록 하고 있습니다.
만약 위의 부분에 대한 절차가 생략되었고, 실제로 그 문제 부위에 대해서 교수님의 책임 사유가 없다고 생각하시면 그들이 요구하는 비용에 대해서는 지불하실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아울러 정상적인 렌트카 비용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은 돌려 받으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회사에 차량을 함께 Inspection한 서류( 즉, 렌트카 회사의 직원과 교수님의 서명이 된 Inspection 서류)가 있는지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것이 없다면 교수님께서는 비용을 부담하실 필요가 없을 것입니다.
이 회사와 합리적인 논의가 진행되지 않을 경우, 미국의 소비자 보호 단체인 Department of Consumer Affairs - State of California 웹사이트에서 불만을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해당 웹사이트는 www.dca.ca.gov 입니다.
좋은 결과가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이재환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