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 코너

<<<< WNR 시사토론 & WRITING >>>> 여름방학 수시등록

WNR 0 2911 0 0
안녕하세요.
중앙일보 청소년 리더십 프로그램 (WNR)에서 학생들을 모집합니다.

이번 여름 10주간의 방학동안 실시되는 "시사토론(WNR)과 Writing Workshop"은 학생들이 뉴스와 논픽션 리딩을 통해 학습 동기를 얻음과 동시에 논리력과 글쓰기 감각을 한꺼번에 기를 수 있는 독보적인 프로그램입니다.

소중한 우리의 자녀가 학문적인 호기심을 갖고, 생각과 아이디어를 자유자재로 펼치기를 원하신다면 뉴스를 통한 시사토론을 제안해 드립니다. Current Events 를 접하며 상식과 논리를 쌓고 그것을 기본으로 의견을 정립한 뒤 타인과 나눠보는 것을 프레임으로 진행하는 이 프로그램은 은연 중에 호기심을 기르고 리서치하고 토론하는 방법을 습관화 하도록 합니다.

저희 수업에서 초등학생(3rd~5th) 들에게는 환경, 과학, 경제, 정치, 사회 분야의 기초 상식을 알려주고 토론하는 법, 글쓰기 기초 등 여러모로 활용할 수 있는 좋은 습관을 심어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중학생들(6th~8th)은 환경, 과학, 경제, 정치, 사회 전반에 걸친 시사 뉴스를 통해 무엇이 과연 현재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지 파악하도록 하고, 그를 기반으로 토론의 기본, 오피니언 글쓰기를 배울 수 있습니다.

WNR 토론은 신문사가 자체 개발한 교재를 이용하며 Writing은 자체 개발 레슨플랜과 커먼코어 스탠다드에 맞춘 보충교재를 이용합니다. 전 수업은 저널리즘이나 경제, 사회학 학사 이상의 교사들이 다년간 티칭 경험을 기반으로 가르칩니다.

현재 학생의 스케쥴에 따라 주1회(1일 WNR 토론 1시간, Writing 1시간) 혹은 주2회 수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학부모님들께서는 학생에 대한 사전평가결과와 수업 경과보고, 5주마다 발전도 첵업 등 수시로 카운셀링 받으실 수 있습니다.

원하신다면 WNR(시사토론 1시간)과 Writing (1시간) 중 한 클래스만 선택해서 들어볼 수도 있습니다. 수업은 우선적으로 오전(9:30~12:30 사이)중 개설되며 등록 기간은 1주 부터 5주까지 다양합니다.(클래스 마다 Topic이 달라 수시로 등록가능) 단, 학년에 따라 수업 개설되는 요일이 다르니 자세한 사항은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수업장소:Convoy 중앙일보 한국문화교육원 (7750 dagget st. #206)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