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 코너

흰밥에 고들빼기 한점 올려드세요. [mikook]

달콤한오후 0 2011 0 0

<고들빼기무침>www.mikook.com

 

고들빼기는 가진런히 뿌리가 뾰족하며 깨끗해 보이는 재배식이 있구요,
뿌리가 인삼처럼, 씀바귀처럼, 마구 지멋대로 자라 있고, 잎사귀가 마구 벌어진 것이 자연산 고들빼기입니다.

 

자연산 고들배기로 고들빼기 양념을 하려면요, 


고들빼기를 열무의 무 있는곳을 다듬듯이 그렇게 다듬고, 3일정도를 소금물에 담궈 배추 절이듯이 절여요. 저는 하루만 절여요, 왜냠, 뿌리의 쌉쌀한 맛을 좋아하거든요, 


이렇게 절인것을 깨끗이 씻고, 미친년 머리채 잡듯이 흔들어 씻어야 사이사이 흙이 잘 털어져요. 이렇게 잘 씻은걸 채반에 건져요. 그리고, 양념을 하는데요.. 기본 양념을 넣고, 물엿으로 무칩니다.


아우~~~매운 고추가루 좀 넣고, 물엿 좀 넣어서 무쳐놓으면 비주얼 죽여주구요, 쌉사롬하면서 칼칼하면서 달달한 맛과 통깨의 비주얼까지~~~~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로… 엄마야..., 진짜 넘 맛있어요. 고들빼기는 진정. 가장 옳은 반찬중의 하나입니다.


아우~~~이거 요즘 귀해서 서울에서는 경동시장 정도 큰 곳을 제철에 딱가야 만날수있어요.


아우~~~~~~~진짜 너무 맛있어요..

 

쌉싸롬한 뿌리가 시간이 지나도 아삭함으로.. 그냥 건강한데 너무 맛있는 맛!!!

 

시간이 흐르면서 이런 맛들 모르시는 분들 넘 많아요~~~앙대~~!!

 

새로운 음식에 도전해서 맛있는 음식을 발견하는거~ 너무 좋은 일이지요. 그러나 전통 음식중에서도 얼마나 맛난게 많은지 몰라요.


클래식하고, 토속적인 맛에 길들여지면 어떠한 맛집에도 굴하지않는 고퀄의 입맛이 됩니다!!

 

맛있는 환상적인 맛은 바로 이렇게 토속적이면서 전통적인 맛, 깊은 맛입니다.

 

언넝 드셔보세요!!! 정말,맛있는 식탁에 숟가락 하나 놓고!! 힘나게!!

 

고들빼기무침 사러가기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