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 코너

5/18 헤드라인 뉴스

라디오코리아 0 6488 0 0
5/18 헤드라인 뉴스


1.민 군 합동조사단이 북한의 어뢰 공격으로 인해 천안함이 격침됐다는 결정적인 물증을 다수 확보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LA 시간 내일 정부가 공식 발표합니다.

2.천안함 침몰이 북한의 소행으로 드러남에 따라 미국은 한국과의 공동대응의지를 재확인했습니다. 버락 오바마 대통령이 이명박 대통령과 전화통화를 가졌습니다.

3.남가주 한인들은 천안함 침몰이 북한의 소행이란 정부 발표를 앞두고 당연한 결론이라고 반응했습니다. 한국정부의 강경한 후속 조치를 주문했습니다.

4.한국정부가 천안함 침몰사건 조사결과 발표를 앞두고 북한에 체류 중인 남측 인력에 대한 신변안전을 당부했습니다. 남측 인력들의 철수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5.오늘 펜실베니아와 아칸소 켄터키 그리고 오레곤 주에서 예비선거가 실시됩니다. 11월 중간선거를 앞두고 표심을 엿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6.남가주 한인사회 내 노동법 소송증가 원인은 한인업주들의 관련자료 보관 부실 등 노동법에 무관심하기 때문인 것으로 지적됐습니다.

7.LA 시 의회가 어제 시 공무원 761명을 축소하는 67억 달러 규모의 내년도 예산안에 대해 찬성 11대 반대 4로 통과시켰습니다.

8.LA 시에서 애리조나 주의 반이민법에 대한 집단 소송이 제기될 전망입니다. LAPD 경찰 노조는 애리조나 주 반 이민법안에 찬성 입장을 보였습니다.

9.햄버거용 다진 쇠고기에 대해 이콜라이 박테리아 감염 위험을 이유로 리콜 조치가 발표됐습니다. LA 지역에 집중 유통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10.미국의 경제가 예상보다 빠르게 회복할 것이란 전망이 나왔습니다. 올해와 내년에 걸쳐 4%에 가까운 성장세를 보일 것이란 관측입니다.

11.미국의 지난달 주택 착공실적이 1년 반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주택건축 허가 실적은 급락세로 돌아섰습니다.

12.5.18광주민주화운동 30주년 기념식이 정부측이 임을 위한 행진곡 제창을 금지하며 시민단체가 불참해 반쪽 짜리로 치러졌습니다. 한나라 당 정몽준 대표가 기념식장에 조화가 아닌 화환을 보내 빈축을 사기도 했습니다.

13.서울 시내 부부 가구와 1인 가구가 빠르게 늘고 있습니다. 현재 전체 가구 중 1인 가구가 20.8%, 부부 가구가 11.9%로 집계됐습니다.

14.아프카니스탄 카불 미군을 대상으로 탈레반의 자살 폭탄테러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18명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15.NBA LA레이커스가 스테플센터에서 열린 서부 컨퍼런스 결승 1차전에서 피닉스 선즈를 128대 107로 크게 이겨 첫 승을 챙겼습니다.

16.유엔이 전 세계적으로 어선 감축 및 어종 복원이 이뤄지지 않을 경우 오는 2050년에는 바다에서 어류가 완전히 사라질 가능성이 있다고 경고했다.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