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 코너

카운티 10개 중·고교 ‘올해의 우수학교’에

중앙일보 0 9403 0 0
샌디에이고 카운티내 10개 중·고교가 올해의 우수학교(California Distinguished School)에 선정됐다.

가 주교육부가 지난 11일 발표한 ‘2011학년도 우수학교(Distinguished School)’ 명단에 따르면 샌디에이고 통합교육구에서는 ‘앨버트 아인스타인 아카데미’(중), ‘UCSD 프레우스 스쿨’(고), ‘샌디에이고 인터내셔널 스터디’(고) 등 3개교가 뽑혔으며 샌디에귀토 연합교육구에서는 ‘디에구에노 미들’(중)과 ‘샌디에귀토 하이 아카데미’(고) 등 2개교가 이름을 올렸다.

또 스위트워터 연합교육구의 ‘랜초 델 레이 중학교’는 올해 3번째로 우수학교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외 코로나도 통합교육구의 ‘코로나도 하이’(고), 레이크사이드 연합교육구의 ‘리버밸리 차터’(고), 파웨이 통합교육구의 ‘오크 밸리 미들’(중), 밸리센터-포마 통합교육구의 ‘밸리센터’(중) 등이 선정됐다.

가 주교육부는 학교별 학력평가지수(API)를 근거로 1차 통과학교를 선별한 뒤 심사위원단을 각 학교로 보내 ‘캠퍼스 분위기’, ‘학교참여 카운셀링 프로그램’, ‘졸업률’, ‘중퇴율’, ‘학업성취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종 우수학교를 선정하고 있다.
홀수로 끝나는 해는 중학교와 고등학교 중에서 우수학교를 선정하고 짝수로 끝나는 해에는 초등학교를 선정한다. 올해는 가주 전체에서 97개의 중·고교가 우수학교로 선정됐다.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