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게시판

LA 불법택시단속

지나가다 5 8166
LA 공항택시 기습 단속, 미터기 조작 등 50건 이상 적발[LA중앙일보]
기사입력: 06.08.06 21:41
8일 LA공항경찰이 공항택시를 대상으로 기습 단속을 실시 50건 이상의 위반사례를 적발했다.

경찰은 총 19명의 수사관을 투입 477대의 택시를 대상으로 기습 단속을 벌여 미터기 조작 표지판 미부착 면허기간 만료 후 운전 무보험 그리고 불결한 차량관리 등으로 총 54대의 위반차량을 적발했다.

공항경찰측은 택시를 통해 LA공항을 이용하는 여행객들의 안전보장을 위해 이번 기습단속을 실시했으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단속을 시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공항경찰은 이번 기습단속과 함께 무면허 불법택시 단속도 실시할 예정이다.

실제로 LA에서 운행되는 허가택시는 2300대 이상으로 5일에 한번씩만 공항에서 승객을 태울 수 있다. 하지만 보통 장거리 운행을 할 수 있는 공항영업의 수입이 짭짤하기 때문에 이를 어기고 택시 운행을 하는 운전자가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공항경찰의 한 관계자는 "LA공항에서 택시를 이용하는 손님들의 안전보장을 위해 이런 단속을 실시했다"고 말했다.

박상우 기자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5 Comments
2009.11.27  
그냥 이야기해... 아르바이트 하는 학생들 때문에 내 택시장사가 안된다고...
멀쩡한 사람 의심병이니 뭐니 이야기 하지 말고...
여기 글 단 사람들 다 라이드 주고 돈 벌었다고 생각하는 당신이 의심병 아닌가?
난 하도 말 안되는 그리고 속보이는 글을 달았길래...말 지어내지 말라고 쓴거네...
그리고 의심 안할테니 당신 친구에게 말해
내가 택시운전으로 먹고 사는데 왜 니가 쓸떼없이 불법 택시 운전한다고 잡혀서 차 뺏기고 샌디에고로 내려온다고 쌩고생 했는지...
SD 2009.11.26  
하나더 말씀드리자면, 주위를 둘러봐도, 라이드 해주고, 기름값정도 받고, 가는 동생들중에서 걸려서 어떻게 되었다.. 단 한번도 들어본적이 없는데요..쩝..ㅡㅡ
SD 2009.11.26  
좋은정보는 감사한데, 이 기사를 옮겨서 여기다가 쓰는것은 마치 경고같은..참...눈에 보이네요.
간단하게 학생분들이 그렇게 멍청할까요?  돈이야 타고가는 도중에 받거나 공항근처와서, 내리기전에 받은  다음 내려주면 아무런 문제 없을텐데요.

공항에서 기다리다가 손님을 태우는 것은 불법 영업이지만, 그곳에 지나가거나, 일이 있거나, 기타등등해서, 이곳에서 같이 출발해서 내려주고 하는것은 무슨수로 경찰들이 찾을까요?

ㅉㅉ
2009.11.26  
공항 안에서 자주 호객 행위만 하지 않는다면 걸릴수가 없습니다.
부탁받고 하는경우, 리무진 회사에서 기다리는 경우, 여행사에서 픽업 하는 경우도 수두룩한데, 한국 사람들끼리 공항에 왔다가 가는데 이상하게 보일수도 없고 이상하게 보여도 못잡습니다.

글 지어내지 맙시다. 뭐 그냥 태우고 갔다가 차를 뺐기고 법원에 출두해야 한다구요?
여기가 후진국인줄 아시오? 확신없이 그런짓 했다간 경찰 짤릴수도 있고 인권고소 당할수도 있습니다
원글 게시자 2009.11.27  
제가 글을 올린 사람입니다 글을 올린의도는 어렵게 모든분들이 열심히살아가시는데...그렇다고 불법택시영업을 조장하고자 함은 더더욱 아닙니다 다만 저도 허가를 받지 아니하고 택시영업을 고려해본적이 있었던 사람 입니다 그러나 택시영업을 하기위해 알아보던중에 LAX 공항에서는 카메라 인식장치에 의해 한달에 5회이상 공항출입을 하게되면 일단 택시영업 차량으로 분류돼 조사를 받는다는 정보를 알게되어 택시영업을 포기하기에 이르렀고 택시영업은 하지 않는사람입니다 혹시 생계를 위해 합법적인 허가를 내지않고 하시는분들 조심하시는게 어떨까 해서 걱정스러운 마음으로 올렸습니다 합법적으로 택시영업을 하시던 그렇지 못하던 우리모두 경제적으로  힘들때입니다 상대에게 상처를 주는 말보다는 사랑을 나누어주는 그런...모습을 많이 보았으면 좋겠습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