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게시판

안전한 동네가 어딘가요?

이사가는 3 3019
안녕하세요 저는 이번에 UCSD 로 가게된 학생인데 궁금한게 좀 있어서 이렇게 질문을 올립니다.

일단 저는 가족이 딸린 관계로 학교근처보다는 최대한 안전한 동네로 가서 살고 싶은데..

인터넷을 뒤져보니 의외로 MESA 같은 학교 기숙사 안에서 자동차 도난사고 및 파손사고가 많더라구요.

더욱이 학교 주변은 UTC 주변에서도 카젝킹 / 자동차 도난 등등의 사고가 글로 올라와있는 것을 봤습니다.

샌디에고가 특히 라호야 지역이 무지 안전하다고 해서 기대를 하고 있었는데 좀 의외입니다.

어느 어느 동네가 안전하고 살만하며,,, 가격은 원베드가 어떻게 되는지.. 좀 알려주세요.

 고맙습니다^^

아참~ 그리고 와이프가 RN 이라 이쪽에서 종합병원을 찾아봐야 하는데 이쪽동네는 어떤지를 몰라서요.. 어디에 어떤 병원들이 있는지도 아시는 분들은 좀 알려주세요..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3 Comments
맘놓세요 2006.04.29  
전 utc La Jolla에 사는데  집문에 집열쇠 꽂아 놓고 잤는데 그 열쇠가 낮에까지 그대로 꽂혀 있고 깜빡 잊고 문 안잠그고 잔 적도 많은데 그리고 잘못 잠궈 열어 놓고 나간 적도 종종 있는데 다행히 암일 없었어요. 가지갈것 많은데...여기 도둑들은 참 게을러서 좋네요. 한국이야 잔머리 좋은 자들 득실대서 열쇠도 안 안전하고 번호키도 안 안전했는데 그에 비함 머리 안써도 되니 편하네요.  살아보니 분명 편하고 안전하니 맘 놓고 오세요. 참 젊은 학생이면 utc, La Jolla를 권하고 학생들 데리고 오는 나이 있으신 분이심 델마 쪽을 권해요. 그쪽은 절간처럼 조용해요. 라호야는 순 uc 학생들로 가득찬 얌전하면서도 생동감있고 생활이 편리한 곳이예요. 대중교통,외식, 샤핑 모든게 수월해요.
TORREY 2006.04.29  
제가 사는 동네가 카멜 벨리라는 아주 안전하고 조용하고, 하이웨이 5번 805번 56번이 교차하는 곳에 교통 편리한 곳입니다.  UCSD까지는 15분정도면 출퇴근 가능하시고요. 가까운곳에 병원도 있고, 좋은 학교들도 많습니다.

제가 사는 곳이 TORREY RIDGE라는 아파트인테 생긴지도 몇년 되지 않아 깨끗하고 단지 자체가 아주 조용한 곳 입니다.  (www.apartmentguide.com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제가 부득이한 사정으로 남편 회사랑 좀더 가까운 곳으로 이사를 가게 되어 제가 살고 있는
1배드룸 아파트를 TAKE OVER하실분을 ㅤㅊㅏㅊ습니다.

제가 보기에는 본인이 ㅤㅊㅏㅊ으시는 딱 알맞는 곳인 것 같은데, 관심 있으시면 연락한번 주세요.
꼭 제가 사는 곳이 아니더라도, 집 구하시는데 도움이 필요하시면 연락주세요.
coolji77@yahoo.com
그럼 못살아 2006.04.29  
자동차 도난, 파손 걱정되서 La jolla도 안전하게 생각 안되신다면 미국에 살곳 없습니다. Downtown, El cojon, Linda Vista, Oceanside. 정도 제외하면 거의 안전 합니다. 안전성도 중요 하지만 정착의 편리면에서 정하는게 지혜로운 겁니다. UCSD 로 오신다니 그곳 주위에서 정하시던지, Del Mar 또는 56번 east 쪽 Carmel Mt. 도 괜찮겠네요. 종합병원은 가 지역 마다 Sharp, Scripps, 등 있으니 알아보시구요. 보통 어디던지 차로 15-30 분 거리에 다 있습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