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게시판

샌디에고 초등학교에서 중학교 진학

Wonny 4 2065

안녕하세요,

 

내년 초에 샌디에고로 이사갈 예정인데요..현재 보스턴에서 초1, 초5 재학중입니다. 6학년까지 있는 초등학교를 가게 될 경우 바로 중학교 입학도 생각해야 할텐데 중학교 배정은 어떻게 이루어 지는지 궁금합니다. 

 

어떤 초등학교에서 어느 중학교로 진학하는지, 또 중학교에서 고등학교 진학은 어떻게 이루어 지는지 고학년 자녀를 두신 학부모님들의 지혜 공유 부탁드립니다...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4 Comments
글쎄요 2017.11.15  
질문을 잘 이해했는지 모르겠는데, 사는 보스톤이랑 비슷할텐데요.
거주 지역에 따라서 학교가 정해지죠. 물론 학군 내에서도 배정학교랑 다른 헉교로 갈수도, 아이 다른 학군으로 학교배정을 신청할수 있지만 특히나 좋은 학군은 자리가 넉넉치 않아서 안됭수도 있고 매년 신청해야하고 결정도 학기 시작때쯤이나 나오거든요.
초등 6학년이면 보통 4월쯤에 미즐 클라스 신청하고 둥록시작해요. 하지만 샌디에고 많은 지역이 6학년부터 미들이에요
Wonny 2017.11.15  
답변 감사합니다. 지금 보고 있는 초등학교 학군은 Del Mar 쪽인데 그쪽은 초등학교가 6학년까지더라구요...그러면 말씀하신데로 초등학교 마지막 학년 4월 쯤에 가고 싶은 중학교를 신청하나요? 아니면 렌덤하게 거주지에 따라 배정되나요?
카멜밸리/델마 2017.11.16  
델마학군을 알아보고 계시면 그중에 중학교가 두개 있습니다. 엘리멘트리가 6학년 까지인건 맞구요.
델마학군중 Ashley falls, sycamore ridge 두 학교는 Pacific Trail로 배정되고 나머지 학교들은 모두 카멜밸리 미들스쿨로 배정됩니다. 거주지로 배정되신다고 생각하시면 될거같아요..
Wonny 2017.12.12  
답변 감사드립니다. 그러면 두 중학교에서 고등학교 진학시에는 역시 거주지로 배정이 되는건가요? 아니면 고등학교는 신청을 따로 하게 되어 있나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