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게시판

영어 튜터링이 필요하신분만

grammarlove 0 1715

샌디에이고 교민, 유학생, 어학연수생, 주부님들 반갑습니다. 

 

          저는 샌디에이고에 있는 한국인 분들에게 영어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여기서 태어나신 분들은 영어가 어렵지 않으시겠죠. 하지만 늦은 나이에 이민을 오거나 10대 후반에서 30대 사이에 미국으로 와서 영어를 배우고 있는 분들은 영어 정복이 쉽지 않을 줄로 압니다. 영어를 모국어가 아닌 외국어로 배우시는 분들은 미국에서 오래 산다고 영어가 절대로 늘지 않는 다는 것을 반드시 아셔야 합니다. 미국에 오래 살면서 자연스럽게 어느정도 늘 수 있는 영어는 미국에 오지 않고도 충분히 배울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분들은 단기 중기 장기 목표를 세우고 전략적으로 배워야 남들 20-30년 걸리거나 혹은 평생 극복하지 못할 영어를 최소한의 시간 투자와 효율성 극대화를 통해 2-3년 안에 끝낼 수가 있습니다. 물론 2-3년 안에 끝내고도 계속 영어를 쓰면서 더 세련되게 갈고 닦아야 하겠죠. 그것은 본인의 몫입니다. 마치 스승이 더 이상 가르칠게 없어서 제자를 떠나 보내는 것과 같은 이치이죠.  

 

          앞서 제가 영어를 전략적으로 배워야 한다고 했는데 저는 일단 영어 능력의 단계를 10단계로 나눕니다. 그 원리를 간단히 설명드리면 원어민을 9-10단계로 분류시키면 여러분들은 지금 1-4 단계 정도에 포함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아셔야 할 것이 원어민이라고 무조건 10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독해력과 구두에 의한 의사소통 능력이 떨어지거나 글쓰기가 약한 사람들은 9에 포함됩니다. 미국에서 정상적으로 대학교를 졸업한 한국인 유학생의 경우 대략 4-5 단계 정도에 들어갈 것입니다. 학교를 졸업 후 미국인들 사이에서 직장 생활을 5년 이상하게 되면 6-7 단계 정도에 이를 수 있습니다. 미국에 막 어학연수를 오신 분들이나 오래 사셨지만 영어를 제대로 안배우신 분들은 대부분 1-2 단계 정도가 됩니다. 따라서 이 분류 법을 염두에 두시고 확실한 목표를 세우고 영어 학습을 시작하셔야 합니다. 

 

          저는 여러분들이 저와 의논 후 정한 목표에 가장 빠르게 도달 할 수 있는 저만의 영어 학습 노하우를 통해 아주 효율적인 학습 방법을 제시하고 적절한 훈련을 시켜 드리고 있습니다. 제가 가르치는 것도 중요하지만 여러분의 노력과 동기부여 또한 굉장히 중요합니다. 이런 측면에서 저는 지속 적인 동기 부여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시작이 반이란 말이 있죠? 그럼 잘 생각해 보시고 연락 부탁 합니다. 제가 전화는 받지 않으니 문자로 성함과 현재 영어 수준을 남겨 주시면 직접 연락 드리겠습니다. 

 

858-537-4781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