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게시판

디파짓

이름 3 1699

저는 미국국적이 아니고 작년부터 올초까지 약 반년 룸렌트를 했는데 정당한 사유 없이 집주인으로부터 디파짓을 반환받지 못했습니다.

디파짓은  돈은 아니지만 그간  집에 한국인들이 룸렌트 하는걸 많이봐서 다른 한국인들의 피해 안보셨으면합니다.

------------------------------------------------------

댓글 주신분들 감사합니다. 일단 원글은 문제가 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어 수정했습니다. 이전 글에서 적는걸 깜빡했는데 저는 한국에 돌아왔고, 스몰클레임 구글링해봤는데 아무래도 한국에서 진행하기는 힘들어보이네요.. 그래도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계속 알아보겠습니다.

ㅁㅣxㅁㅔ사에 룸 렌트할 예정이고, 본sㅡ에서 지도상으로 북쪽으로 걸어서 15분 이내에 룸렌트 예정이신 분들 피하세요.

집주인인 엄마, 아들살고 여자세입자 3명 받습니다. 한국계 아니에요!!

정확한 정보를 적으면 문제가 될 지 몰라서 전체 주소는 못적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3 Comments
아이고 2020.07.13  
Small claim하실수 있어요. 이런 경우가 많아요. 민사소송이라 앞으로 못하게는 못하시겠지만 이곳에 주소랑 공개하시면 한국인 피해는 막겠죠? 스몰클레임 구글하시면 혼자서 하실수 있어요.
1234 2020.07.14  
court 에서 small claim 진행하세요. 그분들 연락처 주소 이름 계좌번호 알고있어야 합니다.
구글에서 검색해보시면 변호사 없이 충분히 진행할수 있으니 증거자료 확보하셔서 고소하세요.
sd 2020.07.14  
저런 못된 집주인들 일부러 단기오는사람들 상대로 저러는거에요.  스몰클레임 이기더라도 항소하게 되면  superior court 까지 가게되고 기간이 상당히 소요됩니다. 이기게 되더라도 account를 바꾸거나 돈을 안주고 버티면 한국으로 돌아가는 사람들 입장에선 돈도 못받고 시간만 낭비하는경우가 생깁니다.. 하지만 기록은 남으니 다른 사람들이 렌트할때 도움은되겠죠? 시간적, 금전적 여유가 있으면 진행하시고 그게 아니라면 small claim은 비추입니다.. 시간이 너무 오래걸려요..

일단 집구할때 이용했던 사이트 혹은 한인사이트에 다른 한국분들의 피해없도록 대략적인 집정보 올려주세요. 집주인은 집렌트가 안되어 수입이 없어야 정신차립니다. 집주인에게 Security deposit을 주지 않으면 small claim 진행하겠다고 notice를 줘보세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