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게시판

카멜벨리 무빙세일(1bed, 1bath + 차량+ 가구 및 가전) 일괄양도

applepiezoa 0 612

 

샌디에고에서 머무를 집과 차량, 가구 및 가전제품을 일괄 양도 하려고 합니다. 관심 있으시다면 sandiegoapplepie@gmail.com 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구체적으로 상의드리겠습니다. 

 

 

1.    시기

l  2월 중순 ~ 3월 중순

l  가급적 원하시는 날짜에 최대한 맞춰보려 합니다.

 

2.    : 카멜벨리/아비노

l  카멜벨리는 샌디에고의 유명한 부촌이고, 한국인들이 많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l  카멜벨리에는 신축 아파트들이 많은데, 아비노는 그 중에서도 최신식으로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곳입니다.

l  아비노는 사실상 임차권 승계가 가능합니다.

-      새로 오시는 분을 Additional resident로 등록하고, 저희는 기존 resident에서 빠지면서 임차권이 갱신되는 방식입니다.

-      샌디에고의 집값이 계속 오르고 있고 여기 저희가 온 후로도 월세가 계속 오르는 추세입니다. 그러므로 신규 임대차계약 체결 시 임대료가 기존 거주중인 집과 비교하면 크게 비싸게 느껴지실 겁니다. 테이크오버를 받아 앞서 말씀드린 방식으로 임차권 갱신 시 기존보다 10% 오른 수준으로 책정됩니다.

l  저희가 살고 있는 집은 1 Room (거실 및 주방 별도) / 1 Bath으로, 25평입니다.

-      2층으로 구성되어 있고, 1층은 차고, 2층은 주거공간으로 층간소음을 전혀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구조입니다. 1층과 2층은 내부계단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      방이 1개여서 작다고 생각하실 수 있으나 미국 집 구조는 한국과 많이 다릅니다. 거실과 방이 굉장히 넓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저희 부부와 3세 아이 한명이 거주중으로 불편함 없이 사용 중 입니다. 2~3인 가족이 거주하기에 적당한 집입니다.

-      제 남편이 청소를 좋아해서(거의 결벽 수준^^;;), 집을 아주 깨끗하게 관리해 왔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미국 주택들은 대부분 목조 건물이어서 개미와 어쩔 수 없이 공생해야 하는 측면이 있으나, 저희 집의 경우 저희가 관리한 이후로는 개미를 거의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3.    차량 : 2019년형 Toyota Camry SE (현재 25000mile)

l  미국에 오실 때 중고차 구입에 관하여 염두에 두실 것이 2가지가 있습니다. (1) 내가 구입하는 차량은 얼마나 안전한가, 그리고 (2) 내가 한국으로 돌아갈 때 잘 팔고 갈 수 있을까입니다.

l  Toyota Camry는 미국에서 국민차 대우를 받고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고, 그 안정성도 기본적으로 충분히 검증되었습니다. 많은 미국인들이 선호하기에 나중에 팔 때도 제값을 받는 것이 어렵지 않습니다.

l  미국에서 중고차를 구입하는 루트로 크게 (a) 딜러 거래와 (2) 개인 거래가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대부분의 딜러가 차를 팔기 전에 안전점검 및 하자 수리를 마쳐 놓기 때문에 딜러를 통해 사는 것이 상대적으로 안전합니다(하지만 가격은 더 비쌉니다).

l  저희는 어린 아이가 있어서 특히 안전에 민감했고, 그 때문에 딜러를 통해 차량을 구매하였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지내는 동안 단 한 번의 안전 이슈 없이 편하게 잘 타고 다녔습니다.

l  샌디에고에 유명한 Toyota 자동차 수리점이 있는데, 저희는 정기적으로 그곳에서 안전점검을 받았고, 각종 필터도 최근에 최신으로 교체했습니다. 저희가 최종적으로 넘기기 전에도 재차 안전점검을 받을 예정입니다.

 

4.    가전제품

l  아비노 아파트는 디폴트로 냉장고 / 건조기 / 세탁기 / 오븐 / 전자레인지를 갖추고 있습니다. 그 외 가구(소파, 식탁 등) TV등은 직접 구매해야 하는데, 이것을 모두 구매/배치하는 데 2주는 소요됩니다(미국은 배송 시스템이 많이 구려서 배달 받는 데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ㅠㅠ). 그 전에는 어쩔 수 없이 어수선한 환경에서 궁핍하게 지내야 합니다. 어린 아이가 있으면, 더욱 부담이 됩니다.

l  무빙세일의 장점 중 하나는 위와 같은 험난한 시기를 겪지 않고 빠르게 정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저희는 TV, 소파 등 생활하는 데 필요한 가전제품/가구를 모두 새 것으로 구매했고, 그 리스트는 매수를 희망하는 분께 보내드리겠습니다.

 

5.    기타

l  미국 입국 전에 (1) 온라인으로 구입할 물품 또는 (2) 한국에서 보낼 택배가 있다면, 저희가 대신 받아서 보관해 드릴 수 있습니다.

l  무빙세일에 관심 있으시다면, 부담 갖지 마시고 편하게 연락 부탁드립니다.

 

sandiegoapplepie@gmail.com

감사합니다.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