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샌디에고 에스디사람
주진성 척추병원 / 초이스 한의원

주진성 척추신경병원은 카이로프랙틱 , 침술 , X-RAY, 모두 한곳에서 진료받을수 있는 전문 병원 입니다 . 이곳을 통해 여러분이 궁금해하시는 건강에 대한 질문들에 대해 한분 한분 꼭맞는 수준높은 맞춤상담을 해드립니다 .

자세한 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858) 292-0256 으로 전화주시면 상담가능합니다.

콘보이 오피스

4655 Ruffner St. #120 ,
San Diego, CA 92111
Tel: (858) 292-0256
Fax: (858) 292-0459

업무시간 :
월, 수, 금요일 : 9:00 a.m. - 6 p.m.
토요일 : 9:30 a.m. - 1:30 p.m.

Website : www.joochiro.com
E-Mail : drjoodc@yahoo.com

 

 

 




스크립스랜치 분원 NOW OPEN!!!

Scripps North County Medical Dental Office
(Jurgens Chiropractic내)

9855 Erma Rd. #104 ,
San Diego, CA 92131
Tel: (858) 292-0256

업무시간 :
화, 목요일 :
8:30 a.m. - 1 p.m., 3:30 p.m. - 7 p.m.



컴퓨터 어고노믹스

주진성 0 1953
컴퓨터 어고노믹스

요즈음 많이 보게 되는 환자들을 보면 목과 어깨가 연결되는 부위가 많이 뭉쳐서 오는 환자들이 많다. 그 환자들의 특징은 컴퓨터를 많이 한다는 것이다. 아무래도 샌디에고에는 컴퓨터에 관련된 회사가 많다 보니 그런 환자들을 많이 접하는 것 같다. 하루에 4-8시간씩, 프로잭트가 있을 때는 10-12시간씩 하는 컴퓨터. 자세가 바르지 않다면 당연히 몸에 무리가 갈 수 밖에 없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하나. 자세를 바르게 하고 컴퓨터, 키보드, 마우스, 모니터의 위치를 바르게 하면 몸의 무리를 최소화 할 수 있다. 그것을 어고노믹스(Ergonomics)라고 한다. 컴퓨터를 직업으로 가지 신분 외에도 컴퓨터를 많이 하는 사람들도 잘 읽어두시길 (특히 싸이 폐인들…)

1. 자세: 이것은 모든 앉을 때의 자세와 같다. 허리를 구부리지 말고 쭉 펴서 의자 등받이에 바짝 앉는 것이다. 동시에 목도 앞으로 기울이지 말고 똑바로 펴야 한다.
2. 모니터: 모니터는 앞에서 얘기한 바른 자세를 했을 때 눈 높이에 맞춘다. 너무 높거나 특별히 낮을 때 목에 무리가 온다. 또한 모니터를 오른쪽이나 왼쪽에 두지 말고 앞에 둔다.
3. 키보드, 마우스: 키보드와 마우스는 최대한 자기 앞으로 붙인다. 키보드와 마우스도 높이와 위치가 중요하다. 팔을 90도로 구부려 옆구리에 붙였을 때 손의 위치와 같아야 한다. 마우스도 같은 위치여야 한다. 그리고 마우스와 키보드 앞에는 손목을 놓을 수 있는 패드가 있으면 더욱 좋다.
4. 휴식: 30분에서 1시간마다 1-2분 쉬어주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된다. 이것을 Micro-break이라고 한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의 얘기에 의하면 이것이 가장 어렵다고 한다. 어떤 작업에 집중하고 있는 중간에 쉬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이다. 그러나 계속 집중을 하면서 자세만 쉬어주는 방법도 있다. 모니터를 계속 보면서 일어나서 목과 손목 등을 쉴 수도 있다.
5. 스트레치: 휴식과 더불어 스트레치를 해주면 금상첨화! 손목을 흔들어 주고 목을 두어 번 돌려주면 좋다.

허리나 발목을 한번 다친 환자들 보다는 이런 환자들이 치료하기가 더 어렵다. 왜냐하면 목이 아프면서도 잘못된 습관을 고치기가 어렵고 또 직업이다 보니 쉬거나 그만둘 수가 없기 때문에 계속해서 같은 부위를 다치는 것이나 다름없는 결과를 초래하기 때문이다. 이런 이야기가 있다. 만약에 목수가 망치에 손가락을 찧어서 병원에 왔는데 그것을 고쳐주더라도 망치로 매일 손가락을 찧는다면 그 환자는 평생 낳을 수가 없다.
자, 이제 그만 손가락을 찧자.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