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진성 척추병원 / 초이스 한의원

주진성 척추신경병원은 카이로프랙틱 , 침술 , X-RAY, 모두 한곳에서 진료받을수 있는 전문 병원 입니다 . 이곳을 통해 여러분이 궁금해하시는 건강에 대한 질문들에 대해 한분 한분 꼭맞는 수준높은 맞춤상담을 해드립니다 .

자세한 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858) 292-0256 으로 전화주시면 상담가능합니다.

콘보이 오피스

4655 Ruffner St. #120 ,
San Diego, CA 92111
Tel: (858) 292-0256
Fax: (858) 292-0459

업무시간 :
월, 수, 금요일 : 9:00 a.m. - 6 p.m.
토요일 : 9:30 a.m. - 1:30 p.m.

Website : www.joochiro.com
E-Mail : drjoodc@yahoo.com

 

 

 




스크립스랜치 분원 NOW OPEN!!!

Scripps North County Medical Dental Office
(Jurgens Chiropractic내)

9855 Erma Rd. #104 ,
San Diego, CA 92131
Tel: (858) 292-0256

업무시간 :
화, 목요일 :
8:30 a.m. - 1 p.m., 3:30 p.m. - 7 p.m.



두통

두통….

아마 살아가면서 가장 흔하게 겪는 통증이 두통일 것이다. 또한 두통만큼 가볍게 넘기고, 또 가장 심각하게 여겨지는 것도 없을 것 이다. 그 이유는 대부분의 두통이 뇌에서 시작하고 그 원인 또한 여러가지이기 때문이다….
심각하게는 뇌종양, 뇌졸증, 경막내혈종 (Subdural Hematoma)등 생명을 위협하는 병의 증상중 하나가 두통이다. 보통의 경우 증상은 굉장히 심한 두통, 심한 어지러움, 구토등을 동반한 두통이다. 필자는 신경외과 전문의는 아니기 때문에 이번달에는 생명을 위협하지 않는 그 외의 두통의 원인에 대해 알아보자.

필자는 카이로 프랙터로써 두통의 원인을 크게 두가지로 나눈다. 하나는 머리속(뇌) 에서 부터오는 두통, 또 하나는 머리 바깥에서부터 오는 두통이다. 앞에서 언급한 이유 외에 머리속에서 부터 오는 두통은 100% 규명되지는 않았지만 뇌속의 혈관이 염증(Inflammation)을 일으켜 그 혈관으로 부터오는 통증이란 확설이 가장 신빙성 있는것으로 보여진다. 이것은 확실한 치유법은 없고 다만 진통제도 통증만을 없애고 있다.

두번째는 머리 바깥에서 부터 오는 통증인데 이것의 원인은 목 근육의 경련 (또는 뭉친것),
그리고 목 위쪽의 척추가 삐뚤어진것 으로부터 온다. 이런 경우는 머리 뒤쪽이나 눈 뒤쪽에통증이 있고 두통약을 먹어도 금방 낫지 않거나 먹어도 큰 효과가 없고 5-6시간 이상 머리가 뻐근하다. 또 흔하게 뒤쪽 목 통증이 같이 온다. 이런 경우는 척추 교정과 MRT라는 근육치료를 통해 날 수 있다.
어떤 병이든지 마찬가지지만 그 원인을 알아야 치료할 수 있다. 머리가 아프다고 원인을 찾지않고 계속 진통제를 먹으면 병은 낳지않고, 또 몸은 그 약에대한 내성을 키워서 나중에는 약도 듣지 않을 수 있다. 앞의 증상들이 있다면 가까운 척추신경과를 방문해 진찰을 받아보는것이 좋을듯 하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