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진성 척추병원 / 초이스 한의원

주진성 척추신경병원은 카이로프랙틱 , 침술 , X-RAY, 모두 한곳에서 진료받을수 있는 전문 병원 입니다 . 이곳을 통해 여러분이 궁금해하시는 건강에 대한 질문들에 대해 한분 한분 꼭맞는 수준높은 맞춤상담을 해드립니다 .

자세한 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858) 292-0256 으로 전화주시면 상담가능합니다.

콘보이 오피스

4655 Ruffner St. #120 ,
San Diego, CA 92111
Tel: (858) 292-0256
Fax: (858) 292-0459

업무시간 :
월, 수, 금요일 : 9:00 a.m. - 6 p.m.
토요일 : 9:30 a.m. - 1:30 p.m.

Website : www.joochiro.com
E-Mail : drjoodc@yahoo.com

 

 

 




스크립스랜치 분원 NOW OPEN!!!

Scripps North County Medical Dental Office
(Jurgens Chiropractic내)

9855 Erma Rd. #104 ,
San Diego, CA 92131
Tel: (858) 292-0256

업무시간 :
화, 목요일 :
8:30 a.m. - 1 p.m., 3:30 p.m. - 7 p.m.



[건강칼럼] Golfer’s Elbow (Medial Epicondylitis)

주진성 0 5217
Golfer’s Elbow (Medial Epicondylitis)

Golfer’s elbow는 그림에서 보듯이 손바닥을 위로 했을때 팔꿈치의 안쪽에 생기는 근육통이다. 흔히 골프를 치다가 다치는 경우가 많아서 골퍼스 엘보우라고 부른다. 특히 스윙을 하다가 땅을 치는 경우에 생길수 있다. 그러나 페인트 칠하기, 목수, 핸디맨, 치과의사, 치공, 음악가 등 손목을 많이 쓰는 모든 사람들에게 생길 수 있다.
일을 할때 뿐 아니라 문 손잡이를 돌릴때, 무거운 물건을 들때 통증이 온다

치료의 방법은 지난달에 연재한 테니스 엘보우와 크게 다르지 않다. 다시 한번 쓰자면:
1. 운동이나 그밖의 일을 하다가 갑자기 다친 경우.
이때는 일단 얼음 찜질을 해서 통증과 염증(Inflammation)을 줄인다. 팔꿈치 교정을 한다. 2-3일이 지나서 염증이 어느정도 가라 앉았다고 생각되면 초음파 치료, MRT (muscle Relaxation Technique), 팔꿈치 교정으로 치료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스트레치를 통해 근육의 뭉친곳을 풀어준다.
염증이 한동안 가라앉지 않고 통증이 심하면 정형외과로 Refer하여 Cortico-Steriod 주사가 필요한지 여부를 검사한다.
2. 특별히 다친일이 없는데 반복적인 행동에 의해 점점 아파오는 경우.
이럴때는 염증은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얼음찜질은 하지 않고 초음파 치료, MRT (muscle Relaxation Technique), 팔꿈치 교정으로 치료한다. 반복적인 행동으로 인해 아플때는 Scar Tissue가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Graston Technique으로 Scar Tissue를 없애준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스트레치를 통해 근육의 뭉친곳을 풀어준다.

테니스 엘보우던, 골퍼스 엘보우건 평소에 손목을 많이 쓰는 경우(운동선수), 또는 만성일때는 팔꿈치 약간 아래쪽 (아픈 곳 약간 아래)에 band를 차면  통증이 완화된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