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진성 척추병원 / 초이스 한의원

주진성 척추신경병원은 카이로프랙틱 , 침술 , X-RAY, 모두 한곳에서 진료받을수 있는 전문 병원 입니다 . 이곳을 통해 여러분이 궁금해하시는 건강에 대한 질문들에 대해 한분 한분 꼭맞는 수준높은 맞춤상담을 해드립니다 .

자세한 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858) 292-0256 으로 전화주시면 상담가능합니다.

콘보이 오피스

4655 Ruffner St. #120 ,
San Diego, CA 92111
Tel: (858) 292-0256
Fax: (858) 292-0459

업무시간 :
월, 수, 금요일 : 9:00 a.m. - 6 p.m.
토요일 : 9:30 a.m. - 1:30 p.m.

Website : www.joochiro.com
E-Mail : drjoodc@yahoo.com

 

 

 




스크립스랜치 분원 NOW OPEN!!!

Scripps North County Medical Dental Office
(Jurgens Chiropractic내)

9855 Erma Rd. #104 ,
San Diego, CA 92131
Tel: (858) 292-0256

업무시간 :
화, 목요일 :
8:30 a.m. - 1 p.m., 3:30 p.m. - 7 p.m.



[건강칼럼] 디스크 (Disc Herniation)

주진성 0 4434
디스크 (추 간판 탈출증, Disc Herniation)

이번달에는 허리통증의 대표적인 원인 중의 하나인 디스크에 대해서 알아보자.
정확히는 추간판 탈출증 (Disc Herniation) 이라고 한다. 아마 이것은 사람들이 과장돼서 알고 있는 병 중 하나일 것이다. 허리가 심하게 아프면 디스크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니 말이다.

디스크는 척추와 척추 사이의 쿠션 역할을 하는 디스크가 빠져 나와 신경을 누르는 것이다.
디스크의 가장 큰 특징은 허리 디스크 일 때는 다리부위에, 목 디스크 일 때는 팔 부위에 통증과 증상이 있다는 것이다. 통증은 대개 전기가 통하는 듯한 저릿저릿한 통증이 있고 다른 특징은 저리거나 느낌이 없거나, 근육의 힘이 없어지는 증상이 있다. 
몰론 허리 통증도 있을 수 있고 또 허리통증만이 초기증상일 수 있다. 단순한 허리통증은, 비록 그것이 심하고 자주 일어 날지라도, 디스크라고 판단하지 않는다.

치료법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는데 환자분들께서 가장 먼저 생각하시는 것은 수술이다. 그러나 실제로 디스크 환자들 중 수술아 필요한 경우는 10%-15% 정도이다. 그나마도 대부분은 카이로 프랙틱 치료 등 다른 치료를 먼저 받은 후 그래도 생활하는데 큰 지장이 있다면 수술을 생각해야 한다. 실제로 필자의 환자들 중 수술이 필요했던 환자는 아무도 없었고 거의 대부분은 수술 없이 완치되거나 생활하는데 큰 불편 없을 정도로 좋아졌다.
카이로프랙틱 치료는 특별한 테이블을 이용한 교정이다. 대개 디스크 환자들에게는 교정과 더불어 척추 뼈 사이를 늘려주는 특별한 테이블을 써서 척추 사이를 늘려 줌으로써 튀어나온 디스크를 들어가게 하거나 신경을 누르지 않는 다른 공간으로 움직이게 하면 된다. 실제로 디스크의 튀어나온 부분이 굉장히 심하지 않다면 디스크가 움직일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이 있다.
수술을 걱정하기 전에 먼저 척추신경의를 포함한 다른 방법을 먼저 시도해본 후 수술해도 늦지 않다.
(다만 이런 증상과 더불어 양쪽 다리의 마비 등 심각한 증상이 있으면 즉시 응급실로 가셔야 합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