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 자원봉사와 회원제로 운영되는 한국의 집, 또는 ‘하우스 오브 코리아’ (House of Korea) 입니다.

 

샌디에고 발보아공원내에서 한국의 아름다운 문화와 예술, 역사와 정신을 대외에 알리는 비영리 단체입니다. 발보아공원 산하에는 한국을 비롯하여 33 개 나라가 모여 만든 House of Pacific Relations International Cottages(HPR)이라는 비영리 컨소시엄 단체가 있습니다. 이는 발보아 공원에서 각 나라를 대표하며 “cottage(코티지: 집)” 을 통하여 자국을 알리고 상호 협력 및 이해증진을 도모하는 단체입니다. 참고로 일본은 Japanese Garden 을, 중국은 House of China와 Mingei Museum을 발보아팍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1935년 시작된 HPR의 한국의 집은 2014년 2월 2일 회원국가가 되었으며 현재 코티지 신축을 목표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샌디에고의 많은 한인들이 참여하여서 실제적으로 모두가 함께 지은 집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이 집이 지어지게 되면, 샌디에고의 대표적인 명소인 발보아공원에서 한인커뮤니티가 샌디에고 주류사회 및 세계 여러나라의 관광객이 찾는 발보아팍에서 한국문화를 전파하는 창구역할 및 차세대리더 양성에 구심점이 될 수 있는 터전 역할을 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 곳은 회원 및 기부자 여러분 모두가 사용할 수 있는 장소가 되는 것입니다. 한국문화를 알릴 수 있는 ‘문화원’ 같은 역할과, 소규모 교실, 커뮤니티 단체들의 만남의 장, 나아가 회원들의 쉼터와 배움터와 나눔의 터가 될 것입니다.

 

T. : 323-577-8898
EMail : houseofkoreahpr@gmail.com

www.house-of-korea.org

‘한국의집 코티지’ 샌디에고시의회 최종 건축허가

에스디사람 0 2332

한국의집 코티지샌디에고시의회 최종 건축허가에 이어 11 19 기공식 소식

지난 9 발보아 파크 한국의집 부지 배정을 확정받은데 이어, 11 14 오후 620분에 9 신축코티지 최종 건축허가가 샌디에고시의회에서  만장일치로 통과하였다. 이에 New International Cottage (NIC) 11 19 오후 2시에 발보아팍의  Hall of Nations 잔듸에서 샌디에고시장 Faulconer 귀빈들을 모시고 기공식이 열릴 예정이다. 기공식 행사는 관심있으신 모든 분들이 참여할 있다 (https://www.eventbrite.com/e/new-international-cottages-groundbreaking-ceremony-in-balboa-park-tickets-29027153999)

이번에  건축허가를 받은 9개의 국가중 한국이 포함된 것은 세계속에 나날이 높아지는 코리아의 위상을 생각하면 어쩌면 당연한 결과 같지만 비영리로 운영되는 한국의 집은 건축이 완공 되기까지 교민들의 많은 도움을 필요로 하고 있다. 한민족의 자부심과 긍지를 후손 대대로 이어갈 터전이 한국의 집에 벽돌하나, 둘씩 쌓아 올리는 십시일반의 마음으로 참여를 부탁드린다. 발보아 공원에 1935년부터 지어지기 시작한 나라들의하우스 현재 아홉국가들의 집들이 세워져 있고 하우스(코티지) 본부삼아 자국의 문화, 예술, 전통를 홍보하는 장으로 사용하고 있다. 샌디에고에 정착한 다양한 인종과  언어가 다른 국가들이 발보아 공원안에서 조화로이 화합하여 여러가지 문화, 예술, 전통나눔 이벤트를 오래동안 계속해오고 있어 한국의 집이 이제 건축되는 것은 이민 1세대뿐만이 아니라 후손에게도 뿌듯한일이 아닐수 없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