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티후아나/멕시코 한인 추석축제 사진&신문기사

[한국일보 신문기사]
2015년,티화나 추석축제 ‘K-POP 경연’ 등 성황
http://www.koreatimes.com/article/947044


티화나 추석축제 ‘K-POP 경연’ 등 성황


입력일자: 2015-10-14 (수)


‘제5회 티화나 멕시코 한인 추석축제’가 지난 11일 모렐로스 공원에서 성대하게 열렸다.

이번 축제는 개막식 전통문화 행사로 매년 참여해왔던 샌디에고 풍물학교(교장 유석희)가 LA에서 활동하는 한국무용단과 함께 참여해 한국문화의 우수함을 알렸다.

이날 행사를 준비하고 이끈 티화나 한인회 강정부 회장은 “멕시코 한인사회 역사는 1964년 수교 이후 50년 동안 화합을 이루고 우정을 나누었던 것처럼 앞으로도 아름다운 모습을 다할 것”이라고 말한 후 “올해 5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도 바로 이런 차원에서 준비된 것이라며 해를 거듭할수록 현지인들의 폭발적인 호응과 참여가 보람”이라고 밝혔다.

풍물학교 박호진 상쇠는 “축제가 한인 2, 3세에게 한국인으로서의 정체성을 확고하게 다질 수 있는 한국문화 축제로 자리매김했다”고 말했다.

이 날 축제장에는 현지에 진출해 있는 한인기업들과 베뜨로 디아스 꼬로나 티화나 명예 총영사 등 주요 인사들이 대거 참석했다.

한편 티화나 한인회에서는 샌디에고 한인회 측에 오는 2016년도에는 공동으로 축제를 개최하는 방안을 공식 제안했다.



▲ 지난 11일 열린 ‘제5회 티화나 멕시코 한인추석축제’에서 현지인들의 ‘K-POP 경연대회’를 마친 후 참석자들과 박선태 참사관(가운데 서 있는 남자)이 자리를 함께 했다.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