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신앙 코너

올바른 활용

라일락 0 2671
국내에 인터넷이 막 보급되기 시작하고 집집마다 컴퓨터를 한 대씩 갖추기 시작할 무렵 많은 사람들이 정보의 격차 현상에 대해서 걱정하기 시작했습니다. 인터넷과 컴퓨터를 갖추지 못할 정도로 형편이 어려운 집안들과 그렇지 않은 집안들 사이에 빈부의 격차를 넘어선 정보의 격차가 날 것 같았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정부에서도 이런 정보격차를 해소하기 위해서 저소득층 집안에 컴퓨터와 회선을 지원하는 정책을 오래도록 지원해 왔습니다. 그리고 조사결과 이제는 회선과 컴퓨터 보급률이 빈부의 격차에 관계없이 모두 비슷해졌다고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런 컴퓨터와 인터넷으로 학생들이 게임에만 투자를 하기 때문에 오히려 학업 성취도에서 큰 차이가 벌어졌다고 합니다. 저소득층 일수록 맞벌이를 하는 부모님들이 많고 학생들의 컴퓨터 시간을 제대로 체크하지 못했기 때문에 자연스레 학업으로부터 멀어지는 경우가 많았고, 이것이 곧바로 학업 성적의 차이로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오히려 어떤 사정으로 인해 집에 컴퓨터가 없는 학생들이야 말로 월등히 성적이 좋았습니다. 인터넷과 컴퓨터가 분명 유용한 재원인 것은 맞지만 그것을 활용하는 방법이 틀렸기 때문에 이런 현상이 일어난 것입니다.
아무리 좋은 것이라도 활용 방법에 따라 엄청난 차이가 생깁니다. 우리의 인생도 우리가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판이하게 달라집니다.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