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신앙 코너

첫 인상, 왠만해서는 바뀌지 않는다.

샬롬 0 1788
미팅할 때 파트너에 대한 첫인상은 얼마만에 형성될까?
연구 결과에 따르면 첫인성 형성에 소요된 시간은 10초도 않되는 4초 정도에 불과하다.  그롷다면 첫인상은 무엇을 근거로 형성될까?
 첫눈에 들어오는 생김새나 복장, 표현리나 말투붇ㅈ등 극히 제한된 정보로 형성된다.  그럼에도  한번 형성된 첫인상은 여간해서 바꾸기가 힘들다.  첫인상은 왜 바뀌지 않을까?  정보처리 과정에서  초기 정보가 후기 정보보다 훨씬 더 중요하게 작용하기 때문이며 이를 초두효과라고 한다.  심리학자 애시는 간단한 실험을 통해 초두 효과가 매우 보편적인 현상임을 밝혀냈다.
 그는 두 집단의 사람들에게 어떤 인믈에 대한  성격을 여섯가지  특성으로 설명해 주었다.  두집단 모두 같은 내용을 들었지만 그 순서는 완전히 달랐다. 
 집단 1 : 똑똑하다.-근면하다.-즉흥적이다.-비판적이다.-고집세다.-시기심이 많다.
집단2:시기심이 많다.'고집이세다.-비판적이다.-즉흥적이다.-근면하다.-똑똑하다.
  그후 실험 참가자들에게 조금전에 들었던 사람에 대한 인상을 평가하게  했다.  성격 특성 중 어떤 내용을 먼저 들었는지애 따라 사람들은 완전히 다른 인상을 형성힜다.  긍정적인 내용을 먼저 ㄷ ㄹ었던 첫번때 집단의  사람들은  부정적인 내용을 먼저 들었던 두번째 사람들에 비해 소개받은 인물을 훨씬 더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신앙상담이나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전화 주세요.
                                              619- 952-2760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