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신앙 코너

로마서 1장 1- 5 절의 문제들(전반부)

                  1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말씀: 1:1-17  오늘 본문은 발신자 바울의 자기 소개입니다. 그가 누구이며, 편지쓰는 배경을 보여줍니다. 짧은 글이지만 바울의 자기발견은 하나님안에서의 자기발견임을 알 수 있습니다.    
A.
복음과 예수그리스도의 , 바울 (1-7)
1. 바울은 로마성도들에게 자신을 어떻게 소개합니까? (1) , 사도로의 부르심, 복음을위한 택정함은 인생에 있어서 어떤 면을 말합니까?  예수님과는 어떤 관계입니까? (참조 1:6) “택정함을 받았다 것은 무슨 뜻입니까? 사도바울의 이전 삶과 현재의 소개를 통해서 우리는 어떤 변화를 있습니까? (참조 1:5-11) Self Identity 사명 그리고 복음은 어떤 관계일까요?
2.
바울은 복음을 어떻게 소개하고 있습니까? (2) 여기에서 a. 복음의 기원 b. 복음과 구약(구약성경)과의 관계 c. 근본 내용에 대해서 무엇을 있습니까?
3.
예수님은 육신으로는 어떤분이시며 영적으로는 어떤분이십니까?(3,4) 예수님만이 인간의 (Lord) 혹은 그리스도가 되실 있습니까? 인간의 근본문제가 무엇일까요?
4.
하나님을 향한 열심이 특별했던 사도 바울이 예수님으로 말미암아 받은 것이 무엇입니까? (5) 은혜와 직분과의 관계가 어떠합니까? 사도란 어떤 직분이며 여기에서 믿음과 순종의 관계를 생각해 보십시오.(참조 1:17)
5. “
이름을 위하여 무슨 뜻입니까?

6. 로마 성도들에 대해서 무엇을 있습니까?(6,7) (참조 1:11, 15:15,24) 바울과 로마성도들과의 관계를 생각해 보세요.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1 Comments
Kare 2017.01.25  
인간은 자기발견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Self Esteem 에 대한 책들이 많이 있습니다.
Self Esteem 이 높으면 사회에서 성공할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세상을 살면서 얼마나 많은 스스로 자가 당착하는 자기 발견을하는지 모릅니다. 그 모든 자존감이 상대적인 인간의 기준에 의해서 만들어진 것들이기 때문입니다. 위대한 일을 한 사람도 자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스스로 자기 분열과 허무를 발견하기 때문입니다.

아담은 하나님을 어기고  (이겼지만) 에던을 떠난 자유로운 사람이 되었습니다. 그 인류의 조상이 행복했을까요?
에덴 바깥에서 나은 두 아들의 이름을 보면 재미있는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첫 아들은 가인입니다. 그는 성을 쌓고 자기의 이름을 날리는 것을 꿈꾸었습니다.
그러 그가 성을 쌓고 둘째 아들의 이름은 아벨 (허무) 이라고 불렀습니다. 이것이 하나님을 떠난 인간의 실상입니다. 

그러므로 인간은 하나님을 중심으로 하는 큰틀에서 자기 발견을 해야 합니다. 큰 그림, 작은 그림 이야기가 그래서 나온 것입니다.

하나님의 그려져 있는 큰 그림에서 나를 그려 보십시오. 그러면 그것이 올바른 자기 발견입니다.

바울은 오늘 말씀에서 자기 발견을 이룬 사람입니다.

그는 예수님의 종 그리고 하나님의 사도로서 자기 발견을 했습니다.

당신도 큰그림속에서 자기 발견을 하셨습니까?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