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신앙 코너

하나님을 경험하는 최적의 장소

로고스 0 1624

 

*마틴 로이드 존스(영국의 설교자)는 그의 설교에서 이런 것은 기독교가 아닙니다.’ 라고 말하였습니다.  

 

, 기독교는 도덕, 교리, 종교, 주의 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그러면 기독교는 무엇이란 말입니까?  그는 계속 강조합니다.  '기독교는 생명의 관계'라고 말합니다. 

 

하나님께서 에덴동산에서 남자와 여자를 만드시고, 결혼 관계 속에서 생명을 누리게 하셨습니다.  

무엇보다도, 두 사람이 서로 하나가 되어 사랑함으로 생명을 주신 그 하나님을 경험하게 하신 것입니다.  .  

 

예수님의 첫 이적이 가나혼인잔치 자리에서 물이 변하여 포도주가 된 사건은 하나님 나라 잔치를 미리 보여주신 것입니다.   하나님이 통치하시는 세계에서 경험하게 될 새로운 생명의 관계를 미리 경험하게 하신 것입니다. 

 

최초의 공동체 가정은 하나님을 만나고 경험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요,  서로 사랑하는 한 그 사랑의 근원이신 하나님을 경험하는 최고의 기회가 됩니다.  

 

만일 우리가 가정에서 서로 사랑을 나누지 못하면, 하나님의 주신 생명의 관계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는 것이 될 것입니다.  

 

가정이 모여 그리스도 안에서 함께 생명의 관계를 나누는 공동체가 된 교회는 그러므로 하나님을 만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요 하나님을 경험하는 최고의 훈련장이 될 것입니다.  


우리는 너무나 쉽게 사람 사랑하기를 포기하고, 너무나 쉽게 사람 미워하기를 대수롭지 않게 여깁니다.  

여기에서 하나님을 경험하는 일에 우리는 실패하는지 모릅니다.   

 

아직 나 자신이 더 훈련 받아야 할 부분이 많다고 여깁시다.   

그럴 때, 여러 사람들과 부딛치며 신앙생활 하는 교회는 하나님을 경험하는 좋은 훈련장이 될 것입니다.    


성경은 일관되게 말씀하고 있습니다.  "서로 사랑하지 않으면 하나님을 만나는 기회를 놓치게 됩니다." 

(요한일서 4:12 " 어느 때나 하나님을 본 사람이 없으되 만일 우리가 서로 사랑하면 하나님이 우리 안에 거하시고 그의 사랑이 우리 안에 온전히 이루어지느니라.")

 

- 샌디에이고 로고스교회 10/6/18 -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