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신앙 코너

언약의 여정 속에 있는 성전 건축 ( 학개 2:1-9 )

SDICSC 0 1564

학개 2:1-9

만군의 여호와가 이같이 말하노라 조금 있으면 내가 하늘과 땅과 바다와 육지를 진동시킬 것이요 또한 모든 나라를 진동시킬 것이며 모든 나라의 보배가 이르리니 내가 이 성전에 영광이 충만하게 하리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은도 내것이요 금도 내것이니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6-8)

 

 

정시예배를 위한 찬송 216장 성자의 귀한 몸 ( 구 356장 )

 

 

성경에서 가장 중요하게 언급되는 부분이 언약의 여정과 성전 건축입니다.  성전 건축과 연관된 언약의 여정을 제대로 확인하고 붙잡는다면 역사의 주역이 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이 주시는 말씀의 흐름을 보고 그 안에 있으면 됩니다.

성경에는 어떤 흐름이 나와 있을까요?

 

 

1.  모세와 성막운동

 

성막운동의 언약 속에 머문 모세에게 출애굽의 역사가 일어났습니다.  애굽과 바로 왕의 함정, 올무, 틀에서 벗어나게 된 것입니다.

하나님은 메이슨 전쟁을 위한 성막운동을 모세에게 맡기셨습니다.  이후 광야생활 40년 동안 모세는 세 절기와 언약궤, 성막운동의 축복을 받고 남겼습니다.  이 여정 속에서 애굽과 가나안 일곱 족속을 무너뜨리는 축복도 받았습니다.

 

 

2.  다윗과 성전운동

 

이스라엘 백성이 언약궤만 붙잡고 그 안에 담긴 내용을 놓치게 되었습니다.  그러자 블레셋의 재앙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때 어린아이였던 사무엘은 언약궤 옆에 누웠습니다.  언약의 중요성을 안 것입니다.  후에 사울 왕은 언약궤를 빼앗겼지만 사무엘의 기도로 되찾아올 수 있었습니다.  사무엘로부터 언약궤 언약을 전달받은 다윗은 언약궤를 둘 성전 건축을 하고도 남을만큼 큰 축복을 받았습니다.

이 운동을 통해 하나님은 다윗과 이스라엘 백성에게 모든 것을 회복할 만큼 큰 응답을 허락하셨습니다.

 

 

3.  바벨론 해방과 성전 재건

 

이스라엘 백성이 언약을 또 놓쳤습니다.  성전은 파괴되고 예배도 무너졌습니다.  이때 언약을 회복한 소수의 사람을 통해 성전 재건운동이 시작되었습니다.  하나님은 이들에게 흑암 권세를 무너뜨리고 후대와 미래를 살릴 응답을 주셨습니다.  하나님은 올바른 교회가 세워지기를 원하십니다.  그리고 이 시대에 237개 나라를 살릴 성전 건축의 언약을 붙잡은 교회를 찾고 계십니다.

 

 

전도자의 기도

하나님 !  흑암세력이 무너지고 빛의 역사를 회복할 교회운동이 시작되게 하옵소서.  복음문화를 만들고 237개 나라의 제자와 Remnant를 찾아 훈련하고 파송할 응답을 주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sdrutc@gmail.com

sunday worship  10:30am , 7:00pm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