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취미, 모임 정보

청국장찌게

종가집 4 4540

안녕하세요? 오늘 처음으로 여러분들께 글을 남기게 되네요. 맛있는 요리를 해서 드시는 여러분의 모습을 상상하는 것이 즐겁습니다. 앞으로 이곳에서 자주 뵈었으면 좋겠네요.

첫시간은 청국장찌게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청국장은 한국에서 많이 드신걸로 아는데요. 사람마다 만드는 법이 조금씩 다르더군요. 하지만 제가 끓이는 방법을 사용하시면 꽤 괞찮은 청국장 찌게가 만들어 질겁니다.

먼저 뚝배기에 물을 붓고 소고기 조그맣게 썰은 것을 넣습니다. 이때 소고기는 사태보다는 기름이 붙어있는 등심이나 안심, 또는 갈비살등이 좋습니다. 물이 팔팔 끓면 위에 떠오른 고기 찌꺼기를 건져냅니다. 그리고는 청국장을 적당량 넣어주는데 너무 많이 넣어주면 청국장이 되지기 때문에 맛이 떨어집니다. 따라서 조금 적은 듯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는 소금으로 간을 하고 고추가루를 적당량 넣어줍니다.

조금 끓이다가 썬파를 넣어줍니다. 기호에 따라 두부를 넣어서 드셔도 좋습니다.

평범한 방법이지요? 하지만 청국장의 양이라던가 고추가루의 양에 따라 맛이 많이 달라지니 경험이 필요한 부분이겠지요?

그럼 오늘 저녁은 맛있는 청국장찌게로 식구들의 건강을 챙기세요.

지금까지 종가집이었습니다.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4 Comments
종가집 2009.06.03  
아참 한가지 까먹었네요. 신김치를 넣어서 드시면 더욱 맛이 좋습니다.
드뎌청국장 2009.05.20  
^^..감사..  내일한번 Try할께요..
종가집 2009.05.20  
청국장의 양은 보통 4인분짜리 뚝배기에 끓일 때 4분의 1파운드 정도면 적당할 겁니다. 약간 찐하게 드시고 싶다면 약간만 더 추가하시구요.
질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죄송한데 양을 어느정도 넣어라..라고 말씀해주시면 안될까요? 너무 감이 없어서요..ㅜㅜㅜ 대충이라도...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