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취미, 모임 정보

대낚시 하시는분 안계신가요?

하늘도두 1 4775

전 붕어 대낚시 광인데, 붕어낚시는 안하나요?

혹시 아시는곳 있으면 추천좀 부탁드릴께요.

붕어, 잉어 밤낚시 같이가실분도 찾고있습니다. ^^*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1 Comments
낚시초보 2009.06.25  
중앙일보 미주판에서 퍼왔습니다. 참조 하세요.

◇헤밋 호수(Lake Hemet), 리버사이드 카운티

샌 버나디노 국유림에 속해 있는 표면적 420에이커에 달하는 인공호수로 샌 하신토 주립공원의 계곡에서 내려오는 맑은 물을 댐으로 막아서 이뤄졌다.

잉어를 비롯해서 무지개송어, 메기, 블루길, 배스 등이 잡히는데 잉어 등 대낚시 포인트는 헤밋호수로드(Hemet Lake Rd.)를 따라 댐쪽으로 가다 보면 왼쪽으로 포인트들이 보이는데, 막다른 곳에 있는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그 근처 호숫가가 잉어가 많이 나온다.

낚싯대는 3칸 반 이상이면 무난하다. 최근에는 조황이 다소 저조하지만 여전히 기대를 해 볼만 한 곳이다.

주말 1박 2일 코스로도 좋은데, 호숫가 캠프장도 좋고, 74번 도로 맞은편 허키 크릭 캠프장(Hurkey Creek Campground)도 시설이 좋다. 이 캠프장은 카운티에서 관리하는데 더운물 샤워장도 있고, 잔디밭도 좋아 가족 낚시 나들이로도 그만이다.

▷가는 길: LA에서 10번 프리웨이를 타고 동쪽 팜 스프링스쪽으로 가다가 카바존 아웃렛 못 미쳐 아이딜와일드(Idyllwild)방향인 8가 스트릿에서 내려 우회전한다.

링컨 스트릿(Lincoln St.)에서 좌회전해서 두 블록쯤 가서 우회전해서 243번 도로를 탄다. 이 길을 타고 산을 넘어 가면 아이딜와일드타운이 나오고 계속 가다가 산을 벗어날 즈음 74번 도로와 만나는데 이 도로를 갈아타고 좌회전해서 5분쯤 가면 헤밋 호수에 닿는다.

■실패없는 '필살 낚시법'

-민물 대낚시용으로 민장대를 쓰는데, 3칸(5.4m 정도)에서 4칸 반 정도의 길이면 적당한데, 붕어보다는 잉어가 잘 나오므로 휨새가 딱딱한 경조대가 좋다. 어떤 면에서는 바다낚시용 민장대도 괜찮다. 길이는 길수록 끌어내기가 좋으나 옆 조사들과 비슷한 길이를 쓰는 것이 에티켓.

-낚싯줄은 인장강도가 최소 17파운드 이상이 좋다. 힘도 좋고 크기가 커서 20파운드를 기본으로 쓰기도 한다.

-미끼는 잉어낚시용 떡밥을 사서 써도 좋으나, 너무 거칠어서 경우에 따라 땅콩버터를 가미하기도 하고, 직접 처방(?)해서 쓰기도 한다. 중국계 조사들은 찐 고구마를 쓰기도 한다.

-포인트는 수온이 차가울 수록 깊은 곳을 노리고, 밖에서 봐서 돌 무더기가 쓸려 들어가 물속에 어초가 형성돼 있거나 황토흙이 비치는 자리가 좋다.

-16세 이상은 ‘빅 5’나 ‘스포트 샬레’ 등 스포츠용품점이나 낚시샵에서 퍼밋을 사야 되고, 잉어나 붕어등은 크기나 마릿수 제한이 없다.

▷낚시 문의: 정희종(수염난 붕어)총무 (661)993-1454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