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샌디에고 에스디사람

타운 유익정보

차 판매하는 과정..(특, 미국인에게 팔아 보신분)

학생.. 10 9792

이번에 중고로 차를 팔게 되는데요.. 

   과정에 대해 궁금한게 있어서요.. 

 

   제가 판매자인데 해야할 일이 무엇이 잇을까요?

 

   1) DMV가서 저도 신고해야 하나요?

       판매자도 세금이 있나요?

 

   2) 미국인한테 팔게 될꺼 같은데,,아무래도 영어도 그렇고..

       돈을 바로 현금으로 주고 키를 주면 좋지만.. 여기 미국사람들은    

       주로 첵을 이용할 텐데, 그 돈이 들어 올지 확증이 없어 위험하지 않을까요?

       무슨 서류나 증명서를 꾸며야 하나요?

 

   3) 만약 돈을 다 받았다면.. 그냥 키만 주면 되는건가요? 

       저는 어떤 조치를 해야 하죠? 

  

    처음이라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내일 미국인이랑 접촉할 꺼 같은데.. 영어도 자연스럽지 못할테고

    과정도 모르니 괜히.. 잘 못될까바요..

 

    판매과정에 대해 알려주세요~ 

10 Comments
steve 2007.05.25 06:28  
DMV OFFICE나 CA DMV WEB에서 DOWN LOAD 할 수 있어요. 일종의 사고 팔았다는 영수증(?) 같은 서류 입니다. 차량등록이나 소유권 변경을 신청 할 때 DMV에서 반드시 제출 하라고 요구 하지는 않지만 가끔은 요구 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매매자와 매수자가 서로 사고 팔았다는 증명서/영수증이므로 서로 작성하여 1부씩 보관하는 것이 차후에 어떤 문제 발생시에 도움이 됩니다.
*애숙 2007.05.24 23:23  
이렇게 님 답변 정말 유익하게 잘 보았습니다. Bill of Sale은 뭔가요? 파는 사람이 차량등록증하고 핑크슬립말고 뭔가를 더 준비해야 하는 건가요?
steve 2007.05.23 20:23  
자동차 소유 증명서입니다. 차를 구입하게 되면 DMV에서 날라오는 핑크색 서류입니다. 그리고 자동차 등록증은 매년 자동차 등록세금을 내면 DMV에서 오는 흰색 서류입니다. 핑크 슬립은 문방구에서 구입하는 것이 아니고, 자동차를 구입하고 등록하면 DMV에서 오는 자동차 소유증입니다.
*재호 2007.05.23 13:45  
cashers check이나 money order로 받으세요.
*유경 2007.05.23 10:19  
이렇게 님의 자세한 설명감사합니다. 저는 차넘겨줄때 스모그첵해서 같이 주었는데 괜찮을까요
*현철 2007.05.23 10:09  
어디서 구하나요?
steve 2007.05.23 07:51  
차를 팔 때는
1. BILL OF SALE: SELLER 1장, BUYER 1장
2. PINK SLIP에 서명 하고, 마일리지 저고, 매매 날짜, 주소,가격,  SELLER & BUYER DRIVE LICENSE NUMBER, 이름 적고, (PINK SLIP 뒷면 위쪽에 있는 양식도 작성하여) 판매자는  PINK SLIP 뒷면 위쪽 양식을 DMV로 우송하면 모든 서류상의 절차가 끝납니다.
위의 서류를 서로 교환하고 돈 받고 키 주면 됩니다.
3. 핑크 슬립 위쪽 양식을 DMV로 보내야, 매수자가 만약에 사고나 차량 등록을 하지 않았을 경우, 혹은 티켓이나, 주차 위반 티켓을 받았을 경우, 본인이 책임을 면 할 수 있읍니다.
4. 차량 판매 후, 차가 아주 노후하여 스모그 첵이 통과 하지 않을 경우에는 판 사람에게 책임이 입읍니다.
*유경 2007.05.23 06:56  
답변은 아니지만, 저도 seller 입장에서 돈을 받고 핑크 슬립을 작성후 저는 dmv 에 갔다내었는데 buyer 는 내었는지 안내었는지 모르겠는데 제대로 된건가요,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없나요.
나중에 차등록비내라고 날라 오는건 아니겠죠?
Paul 2007.05.23 03:21  
내일 차를 본다하더라도 미국인들 특성상 첫날에 바로 거래 되기는 힘들 겁니다.
Paul 2007.05.23 03:20  
재작년에 미국인에게 똥차를 헐값에 판적이 있는데요, 워낙 싸다보니 전 캐쉬로 받았습니다만, craigslist를 통한 거래라면 첵을 절대 받으면 안됩니다. 이건 news에도 경고한 거구요. 판매과정은 핑크슬립에 구매자, 판매자등의 정보를 적고 각자의 부분을 나눈뒤에 DMV에 가서 제출하면 됩니다. 물론 돈을 받고 싸인하고 키를 주면 되구요. 우선 슬립이 완성되면 계약은 끝입니다. 참고로 차 판다고 여러미국인 만나봤는데, 정말로 꼼꼼합니다. 공구들고와서 차 밑으로 들어가는 사람도 있었구요. 사실상 얼마의 금전적 이득을 보실 수 있을지는 몰라도 정말 자신이 없다면 한국사람이나 그나마 만만한 일본인한테 파는게 나을 겁니다. 돈 몇푼 더 벌려다가 골치아픈 일 생기는 경우가 허다한 곳이 미국입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