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샌디에고 에스디사람

타운 유익정보

2017 년 1월 부동산 현황

2016년 12월 중순의 Fed Rate  증가로 인해 영향을 받은 모게지 이자울 상승은 거의 세배에 이르는 .75% 의 상승에 미쳤습니다. 이로 인해서 모게지 회사들은 기존 손님들을 만족시키기위해서 힘든 1월이 되었습니다. 
바이어들은 여전히 좋은 Rate 를 고집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이자울을 통한 불리한 조건을 집값이 내리리라는 기대로 희망을 걸었습니다.  

그런데 샌디에고 쎌러 마켓의 현실은 어떠했을까요? 12월 Fed Rate 상승 소식이 있었든 10월부터 현재까지 집값은 예상과 달리 오히려 5% 정도 더 올랐습니다. 물론 집가격을 내리기를 원하지 않는 쎌러들은 이 때문에 Cancel 내지 Withdraw 를 한것은 사실입니다. 그 숫자는 거의 Sale 수준과 맞먹도록 많았습니다. 

결국 샌디에고의 부동산 쎌러 마켓은 인벤토리 고갈로 인해서 이자울 상승의 압력에도 불구하고 집가격은 올랐습니다. 이로 인해서 바이어들은 더 힘들게 되었습니다. Approval Letter 을 받아 놓고도 구입을 중단하는 사례가 있었습니다. 

문제는 앞으로의 이자울이 어떻게 될것인가? 하는 것입니다. 

현재의 정치 상황을 볼때 그리고 전문가들의 경제 전망을 볼때 이자율은 계속 올라갈것이라는 것이 지배적입니다. 이런 불확실성의 상황에서 꼭 부동산을 팔거나 사거나 해야하는 사람이라면...

쎌러편에서는 리스팅 전문가를 찾아서 빨리 처분을 하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바이어 입장에서는 집가격에 너무 예민하기 보다는 융자에 대해서 많은 지식을 가진 부로커와 일하되, 클로징 비용을 최대한 낮게 해 줄 수 있는 에이전트를 통해서 일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시거나 질문이 있어신 분들의 연락을 기다립니다. 상담은 무료입니다.  
 

박요셉
cell: 6193707199
이메일: jpark7777@aol.com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