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 유익정보

자료가 없습니다.

Computer Science 전공은 어느 학생에게 좋을까?

flexSD 0 1538

요즈음 가장 인기 있는 전공중에 하나인 Computer Science 당연히 취업이 용이하고 대학 졸업하자 마자의 연령대인 20 , 중반부터 높은 연봉이 가능하다는 점이 매력으로 작용함을 무시할수 없을것이다또한 해당 전공으로 대학원까지의 교육을 마쳤을때 다른 직업과 비교할때 현저히 무직자의 비율이 낮은것 또한 인기 요소이기도 하다.  사실 해당 업계에서는 그다지 하바드나 명문대 이름만으로 직원을 선호하며 뽑는것은 아니다.

1.     

2.     1.  Computer Science 전공 대학원 프로그램의 랭킹을 살펴보자(US News 제공).

카네기 멜론, MIT, Stanford, UCB 공동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뒤를 UIUC, Cornell, U of Washington, Georgia Tech등이 뒤를 따르고 있다.

4.       2. 어떤 학생에게 유리한 전공이고 적합할까?

로봇 제작에 관심있거나 나만의  컴퓨터를 만드는것을 시도해 보았거나 꿈꾸어 보았다면 전공으로 고려해볼만 하겠다.  또한 수학에 대한 관심이 크고  문제 해결을 즐긴다거나, 비판적 사고력과 뛰어난 분석력을 지니고 있는 학생도 해당 된다.  독창성이나 창의력도 전공자의 특성중 하나로 발견되기도 한다. 미적분학, 데이터 논리, 정보 관리, 인공 지능, 소프트웨어 공학, 데이터 구조 알고리즘의 수업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운영 체제를 설계 테스트하고 컴퓨터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향상시키는 능력을 필요로 한다.

5.      3.  Computer Science 진출 가능 분야(Career Opportunities) ;

·         회계분야

·         보험 계리 전문가

·         비즈니스 분석 전문가

·         컴퓨터 & IT 전문가

·         투자은행이나 투자 회사

·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금융 애널리스트 (Bank of America, 메릴린치)

·         기업 경영 컨설턴트

·         사이언스 연구 개발(기술 분야, 분석 조사)

·         프로그래머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