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샌디에고 에스디사람

타운 유익정보

부동산 가격 최고치에 도달

현재 샌디에고의 부동산 가격은 최고치에 달했습니다.

앞으로의 부동산 가격 전망은 현재의 가격에서 년 3-4% 정도의 상승세를 계속유지하리라고 봅니다. 

많은분들이 1년전에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생각하고 새 정부가 들어서면 이자율 상승과함께 주택가격이 하락하리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그 전망은 여지없이 깨졌습니다. 1% 정도의 엄청난 이자율 상승에도 불구하고 주택가격은 10% 이상 상승했습니다. 지역에 따라서는 15% 정도 상승한 곳도 있습니다. 

왜 이런 현상이 생겼을까요? 
그것은 지난 한해동안 경기부상의 침체가 서민사회에 영향을 주지 않았기 때문이 아닙니다. 쎌러들이 실제적으로 부동산을 처분하고자하는 의사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간혹 나오는 집은 경쟁적으로 리스팅가격보다 약3-5% 높여져서 팔렸습니다. 그것은 현재 샌디에고가 전체적으로 주택 부족란속에 시달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를 보이는 증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인가중가율에 비해서 지난 10년간 주택이 거의 개발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2. 인구 증가로 인해서 렌트비가 계속 상승했기 때문입니다. 

다시 올해에도 작년과 비슷한 전망을 많이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즉 이자율이 더 상승하고, 주택소유자 특혜 제한조처가 있을 것이라는 소문때문입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그것은 또 한번 잘못 전망하는 것이라고 봅니다. 
올해에도 주택부족란이라는 현상은 계속될것이라는 뜻입니다. 그래서 쎌러 편에서는 집을 처분하는 최상의 때가 될것이라고 봅니다. 특별히 바이어들을 경쟁시킬 수 있는 테크닉을 가진 에이전트를 이용하면 플러스가 되리라고 봅니다. 
반면 바이어 편에서도 필요하면 주택을 구입하기에도 그렇게 나쁘지 않은 때라고 봅니다. 앞으로 적어도 7년간은 이자율 상승 정도의 주택가 증가는 안정적으로 있을 것이라고 보기 때문입니다. 

먼저 론에이전트와 잘 상의해서 좋은 구매를 하면 나쁘지 않습니다. 
샌디에고의 부동산 판매, 구입에 대한 판정은 주택부족란 현상을 떠나서는 존재할 수 없습니다. 도움이 필요하신분은 연락주시면 좀 더 자세한 정보를 드리고 도와 드리겠습니다. 

Cell: 619-370-7199
Email: jpark7777@aol.com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