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 유익정보

자료가 없습니다.

[이지혁의 부동산칼럼] 상업 vs 주거용 부동산 차이

 

주거용 부동산은 단독 주택 유형과 또는 1에서 4유닛 주택을 말한다. 그리고 상업용 부동산은 5유닛 이상의 매물을 의미한다. 콘도, 듀플렉스, 쿼드러 플렉스는 주거용 부동산을 구성하는 반면 사무실, 소매, 호텔 특수 목적 건물은 상업용 부동산을 구성한다.

상업용과 주거용 부동산의 다른 차이점은 건물이 찾는 세입자 유형에 있다. 주거용 부동산은 일반적으로 가족 개인에게 임대되며 계약 기간은 보통 12개월로 이루어진다. 이에 반해 사업체에 임대되는 상업용 부동산은 최대 10년까지 진행될 있다.

■상업용 부동산
△트리플 임대
트리플 임대는 상업용 부동산 소유자가 부동산에 대한 비용을 지불하지 않음을 의미한다. 임차인이 건물 보험료, 재산세, 수리 또는 유지 보수를 포함한 모든 비용을 부담한다.

△전략의 기회
주거용 부동산 시장 가치는 인근에 있는 부동산의 평균 가치를 비교함으로 결정된다.
반면 상업용 부동산은 부동산 자체에서 발생하는 수익 금액을 근거로 한다. 그럼으로 경제와 또는 사업전략에 따른 변화로 인해 상업 부동산에서 수익을 늘리면 부동산 재판매 가치에 영향을 있다.

△투자수익
대부분의 경우, 상업용 부동산 투자는 주거용 부동산에 비해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이다. 그만큼 상업용 부동산은 일반적으로 많은 세입자를 가질 있으므로 이와 비례한 수익을 올릴 있다.

National Council of Real Estate 따르면 15년간 상업용 부동산 투자는 연간 평균 수익률이 12.7%였다. 이에 비해 S&P 500인덱스 펀드는 연평균 8.8% 수익을 보였다.

■주거용 부동산
상업용 부동산과 주거용 부동산 하나를 선택할 , 거주 부동산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외에도 이해하고 관리하기가 수월하다. 게다가 대부분의 경우, 주택 융자는 상업 융자에 비해 대출조건이 까다롭지가 않다.

△안정적 수입
지난 동안 온라인 쇼핑 통신의 확장으로 인해 국내 오프라인 소매실적이 감소하고 있다. 이로 인해 전국 곳곳에 상업용 공간이 많이 비어 있어 임대료가 하락했다.

그러나 주거용 부동산은 다르다. 늘어난 인구로 인해 렌탈 부동산에 대한 수요는 항상 높다, 상업용 공간을 찾는데 소요되는 시간이 6개월 이상 걸리는 반해 주택은 30일이 걸리지 않는다,

상업용 부동산은 종종 경제와 시장 영향을 많이 받는다. 따라서 상업용 부동산 임대기간이 길어도 임대인과 부동산 투자가에게 임차인이 전체 기간 동안 사업을 것이라는 보장이 없다. 그렇지만 경제 상태와 관계없이 사람들은 여전히 집이 필요하다.

문의: (858)354-9215 (이지혁 부동산)

 

9a9561fbca420b792a7795d63f52083f_1575241286_45.jpg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