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케어 (Medicare)



이재환 파머스 종합보험은 메이저 보험 대행사로서 샌디에고 교민 여러분들에게
무료보험상담을 운영합니다.


직접 상담을 원하시는 분은 전화번호 1-858-650-0300 로 문의하여 주셔도
상담가능합니다.


이재환 파머스 보험
7825 Engineer Rd. Suite 205-C ( 성모병원 건물 2층 ),
San Diego, CA 92111


Tel: 858-650-0300
Fax: 858-650-0308


E-Mail :
jhlee1561@yahoo.com 또는
jlee11@farmersagent.com

렌트카 사고 보험 문의

최태용 0 3815
안녕하세요.
질문 게시판에도 글을 남겼는데 여기에 문의하는 것이 어떨까 싶어 다시 글 남깆니다.

저는 지난 주에 샌디에고에 처음 왔고요.
Avis에서 9월 29일 오전에 차를 빌려 10월 1일 오전에 반납하는 것으로 렌트를 하였는데 9월 30일 오전에 사고를 냈습니다.
한국에서 운전을 자주 하지는 않았지만 무사고였는데, 미국에서 첫 사고를 내 무척 곤란한 상황이고 어떻게 처리하는 게 좋을지 고민하다가 질문 납깁니다.

사고 경위는 저는 직진으로 생각하고 있었는데 GPS를 확인해보니 우측 exit로 빠져야 하는 상황이었고 그 라인에 차가 있어서 속도를 줄이며 들어갔으나 속도를 확실히 줄이지 못해 급정거를 시도하는 상태로 앞에 있는 버스를 받았습니다.
사고 후 제 차는 에어백이 터져서 바깥의 상황을 전혀 확인할 수 없었고 사고 후 렌트한 차가 바로 어디론가 연결이 되더군요.
그래서 그 사람과 이야기를 나누다가 밖에 한 두 분이 오셔서 차를 길가로 붙여 세우는 것을 도와주었습니다.
그 뒤에 나와서 확인해보니 제가 받은 버스는 없었고, 제가 렌트한 차는 앞 본넷 부분이 1/3 정도 찌그러져 있었습니다.
다행히 저는 다치지 않고 멀쩡합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서 경찰과 towing 회사에서 왔고 차는 견인해 갔습니다.
경찰이 몇 가지 질문을 해 답을 하고 나니 돌아갔습니다.

우선 첫 번째로 궁금한 것은 사고 후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사고가 나면 police report를 준다는데 저는 그것을 받지 못하였습니다.
이럴 경우 사고 처리 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는지요?

다음으로 궁금한 것은 제가 받은 버스가 제가 내린 후에 사고 현장에 없었는데요.
버스 안의 승객이 다쳤거나 차가 얼마나 손상되었는지 저는 전혀 모르는 상황이어서 이 부분도 걱정이 됩니다.
이럴 경우에 확인해볼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요?

경찰이 가고 차도 견인해간 이후에 계약 당시 받은 서류에 적힌 Emergency 24-hour roadside assistance라는 곳으로 바로 전화를 하여 사고 접수를 하고 case number를 받았습니다.
통화는 제가 영어가 유창하지 못해 한국어로 말할 수 있는 분을 찾았더니 통역해주시는 분을 연결해주어 그렇게 통화를 하였습니다.
세 번 정도 통화를 하였고 일단 사고에 대한 접수를 하고 case number를 받았는데, 한 번은 제가 차를 렌트한 곳에 가서 사고난 것을 얘기하라고 해서 그렇게 했더니, 그 곳에서는 자기네 들은 차를 빌려주기만 할 뿐 처리는 roadside assistance에서 한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towing 회사 직원이 명함을 주면서 명함에 써 있는 towing 회사 주소로 차를 견인해 갔다고 말하라고 하여 그렇게 하였습니다.

이렇게 하면 사고 신고는 끝난 것인지요?

마지막으로 가장 궁금한 것은 사고 처리 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차량에 적지 않은 손상이 있었기 때문에 무척 걱정됩니다.
차량 렌트 시 네 가지 보험을 들었는데 아래와 같습니다.
1) Loss Damage Waiver
2) Personal Accident Insurance
3) Personal Effects Protection
4) Additional Liability Insurance
제가 다른 차를 받았으니 그 차에도 손상이 있을 뿐만 아니라 그 차 안의 사람들이 다쳤을 수도 있겠다는 부분과 또 제가 렌트한 차의 손상을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걱정이고 궁금합니다.
보통 사고 처리 시 어느 정도의 기간이 소요되고 또 제가 지불해야 할 비용은 얼마나 될까요?
통화시 사고 차량을 확인하는데 1-2일 정도 걸린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만 이게 최종적으로 처리되는데까지는 얼마나 걸릴까요?
사고 후에 함께 살게 된 룸메이트에게 연락을 해 상황설명을 하니 보험을 들었으면 큰 문제가 없을 거라고 하긴 했는데 그래도 사고인지라 (게다가 첫 사고를 미국에서 렌트카로 낸 경우이므로) 걱정이 가시질 않습니다.
당장 다음 주부터 이 곳에서 새로 일을 시작하는데 이 걱정에 영향을 받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많이 들고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