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지니스 코너

4/6 헤드라인 뉴스

라디오코리아 0 5638 0 0
4/6 헤드라인 뉴스


1.북한이 로켓 발사 직후 로켓에 실린 광명성 2호가 궤도에 진입했다고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한국과 미국 당국은 북한이 성체를 우주궤도에 올려놓는 데 실패한 것으로 결론 내렸습니다.

2.북한의 이번 발사 목적이 위성체 궤도 진입 여부와 무관한 만큼 이전보다 훨씬 향상된 장거리 발사능력을 과시했다는 점에서 발사 목적을 일부 달성했다는 분석입니다.

3.바락 오바마 대통령이 북한의 로켓 발사를 도발적 행위라고 강력하게 비난하고 국제사회의 제재를 받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북미관계가 당분간 냉각기를 가질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4.국제사회의 북한 제재조치 논의가 난항을 겪고 있습니다.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긴급회의를 소집했으나 대응조치 수위와 내용에 대한 의견수렴을 못한 채 오늘 논의를 계속하기로 했습니다.

5.북한의 로켓 발사가 미국군수산업에 호재가 될 전망입니다. 북한의 과거미사일 보다 사거리가 늘어난 만큼 첨단 군사위성 필요성이 입증됐다는 관측입니다.

6.롱비치 20대 한인여대생 살해사건의 용의자가 지난 주말 경찰에 체포됐습니다. 동갑내기 중국계 남자친구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7.지난 주 발생한 뉴욕 주 빙햄튼 총기난사 사건 등 최근의 경기침체로 실직과 수입이 크게 줄며 사람들의 극한 감정표현이 늘고 있습니다.

8.최근 신용카드 사용시 업소들의 부당청구가 빈번히 발생하고 있습니다. 카드명세서에서 고객이 기재하지 않는 팁 금액을 업소가 고객 몰래 적은 뒤 결제 금액을 청구하는 수법입니다.

9.라카냐다 시가 지난 1일 발생해 2명이 숨진 5중 추돌사고 지역에 대해 90일 동안 대형 트레일러에 대한 통행을 오늘부터 금지시켰습니다.

10.정세균 민주당 대표가 정동영 전 통일부장관을 공천에서 배제키로 했습니다. 정동영 전 장관은 무소속 출마를 시사했습니다.

11.검찰은 박연차 태광실업 회장으로부터 불법 정치자금을 받은 혐의로 박관용 전 국회의장을 전격 소환했습니다. 같은 혐의로 김원기 전 국회의장의 비서실장을 체포했습니다.

12.LA 시간 어제 저녁 이탈리아 중부 지방에 강진이 발생했습니다. 건물 수천 채가 무너져 현재까지 50명이 목숨을 잃은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13.미국대학농구 챔피언 전에서 노스 캐롤라이나와 미시간 스테이트가 맞붙게 됐습니다. 결승전은 오늘 저녁 6시부터 CBS에서 방송됩니다.

14.2009년 시즌 메이저리그가 어제 개막했습니다. 애틀란타 브레이브스는 어제 개막전에서 월드시리즈 우승팀 필라델피아 필리스를 4대 1로 이겼습니다.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