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게시판

tv가 문제를 일으켰습니다...

어쩌나~ 5 2714
제가 7월에 와서 이 사이트에서 중고tv를 샀습니다.

파시는 분이 1년전에 월마트에서 샀답니다..

저희도 한달 정도는 잘 나왔는데,

어느날부터 몇개의 채널이 잘 안나옵니다.

처음에는 어떤 날은 잘 나오다가 또 어떤날은 이상하고..

이제는 일주일 내내 안나옵니다.

이상한건 전부 안 나오는게 아니라 5개(30개중) 채널만 치직~거리고,

화면에 물결치는것 처럼 흔들리고, 사물이 두개로 그림자지는데 좀 크게그래요..

cox케이블을 이용해서 어제 사람을 불렀는데,

케이블 문제는 아니라면서 아무래도 tv가 이상하다네요.

한국같으면 서비스센터에 가면되는데,

여기 사정을 몰라서요,.

이럴때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1. tv에 대해 잘 아시는 분 설명줌 해주세요~

2.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어디에 가거나 누굴 불러야 하나요?

우리나라같은 서비스 센터나 전자제품수리소가 어떤게 있는지 설명해주세요.

침고로 집은 la mesa입니다. 그러나 다른 곳도 상관 없습니다..

그리고 이런 곳에 가서 수리를 하면 얼마정도 나올까요?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5 Comments
워런티가.. 2005.10.27  
1년이  안되였으면  영수증이있으면  산곳에서  바꾸어줄터인데.
한번 시도해보시죠.
저도 2005.10.26  
수리보다는 새로 사는것에 한표 던집니다. TV 뿐만 아니라 중고는 언제 고장 날지 모르지요. 중고를 판 사람 잘못이라기 보다는 그냥 재수가 없었다고 생각하시는게 좋습니다. 파는사람이라고해서 그 물건이 나중에 어떻게 될지는 모르니까요? 근데 정말 요새는 TV 가 고장 나는 경우는 거의 없는데...... 예전에 저도 COX cable 이 잘 안나온적이 있었습니다. 그때는 전화해보니까 걔네들 시스템에 뭐가 문제가 있다고 몇시간 걸린다고 하더군요. cox internet 도 고장 난적이 한 30번정도 되네요. 그때 한동안 계속 문제가 있었는데 이제는 말끔합니다. 아무래도 제 생각엔 cox 쪽에 문제일듯 싶습니다. tv 안나오면 돈 안내겠다고 하세요. 저도 internet 이 하도 끊기길래 전화해서 며칠동안 인터넷 계속 끊긴다고 난 돈 못내겠다 했더니 그 날짜만큼 빌에서 빼준다고 하더라구요. 그러니 tv도 마찬가지로 잘 안나와서 난 돈 못내겠다 하면 돈 배줄겁니다. 돈 받고 싶으면 cox 에서 다시 와서 고치던지 손을 보겠지요.... tv새로 사서 test 해보시는것도 좋을듯합니다. test 해보고 잘 나오면 그냥 쓰시구요. 새걸로 test 해봐도 똑같은 현상이면 cox 문제 겠지요. 그럼 tv 다시 리턴하면 되니까요. 그게 아무래도 제일 좋을듯 합니다. 미국은 리턴이 잘되어있어서 이럴땐 좋지요.
한번더 2005.10.26  
TV와 cable선이 벽 단자로부터 직접되있다면 TV가 문제일수 있구요, TV전에 DVD나 VCR을 거쳐 연결이되있다면 중간 연결에 문제가 있을수 있습니다. 이경우 직접연결해보세요.
그래도 문제면 Tuner라고하는 TV부품이 고장낫거나 접촉불량이 생긴 경우 입니다.
이경우 윗분 말씀대로 다른걸 사시는것이 시간과 고생 그리고 금전에서 save하십니다.
요즘은 이런고장 왠만해선 없는데.. 혹시 remocon을 새로 사셨나요 universal로?  remocon이 원래사용하는것이 아니면 ch이 가끔 변경되어 안나오는수도 있습니다만...
지나가다.. 2005.10.26  
티비가 고장난것이라면 다른것으로 사세요.  고치는곳도 찾기 힘들겠지만 배보다 배꼽이 더 큽니다.  중고 다시사셔도 되겠구요, 이번엔 잘보고 사시고요, 요즘 쉽게 고장나는 티비가 흔하지 않기 때문에 중고 다시사셔도 무리가 없지않나 싶은데요...
Edward 2005.10.27  
Tuner 문제면,  VCR을 통해서 channel 을 골르시면 됩니다. 해보세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