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게시판

오바마케어 가입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


오바마케어 가입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누구의 도움을 받는가 하는 것입니다. 현재 오바마케어는 그 시스템 자체가 좋은지 나쁜지를 따질 여유조차 없을 정도로 수많은 에러와 행정적 시행착오 등으로 인해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그런 가운데 오바마케어 가입을 도와주는 사람이 Agent 인지 Counselor 인지에 따라서도 많은 차이가 있고 Agent 도 얼마나 많은 경험을 가지고 있는지에 따라 엄청나게 다른 결과가 빚어질 수 있습니다.

 

오바마케어는 IRS의 세금 문제와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세금보고 형태, Household 가족 수와 Income 등에 따라 정부에서 Advanced Premium Tax Credit 이라는 정부보조금을 받게 되는데 이 내용을 정확하게 이해하지 못해 자기가 받을 수 있는 정부보조금보다 더 받게 되거나 받을 자격이 없는 상태에서 받게 되면 개인 세금 보고할 때 한꺼번에 되 갚아야하는 상황에 처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혼자 온라인으로 가입하는 것보다 이러한 관계를 잘 이해하고 있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가입하는 것이 좋고 가입한 이후에도 발생하는 여러 가지 문제와 보험회사 관련 Costomer Service 를 받기 위해서는, 주로 비영리 단체에서 가입과정만을 도와주는 Counselor 보다 전문 Agent 를 통해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바마케어에 가입한 이후에도 다음과 같은 오류들은 비일비재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 Covered CA 플랜을 사용하던 중 어느 날 이유 없이 Medi-Cal 로 변경되는 경우.

▴ 주소 및 간단한 변경 이후 보험이 취소되는 경우.

▴ 보험이 두 개 또는 세 개로 중복돼서 가입되는 경우.

▴ 가입신청하지 않은 가족이나 독립한 자녀가 함께 가입되는 경우.

▴ 가입자의 개인 정보가 전혀 다른 내용으로 바뀌어 있는 경우.

▴ 보험료가 갑자기 오르거나 변경되는 경우.

▴ 갱신 및 변경신청을 했음에도 갱신 전 상태로 돌아가는 경우.

 

오바마케어는 그 동안 보험료에 대한 부담 때문에 보험에 가입할 수 없었던 수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소식이고 혜택인 것만은 분명합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날수록 안정될 것 또한 분명합니다. 하지만 아직은 시행초기 겪을 수밖에 없는 여러 가지 시행착오와 오류로 인해 가입 및 유지관리가 어려운 것 또한 분명한 사실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가입자 및 가입 신청자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경험 많은 Agent일 것입니다. 현명한 선택으로 오바마케어 혜택을 잘 누리시기 바랍니다.

오바마케어에 관한 더 많은 정보는 http://blog.koreadaily.com/ps1999 를 방문하세요.

 

 


Joseph Park / Cell 213. 276.5289

Certified Obamacare Agent / Financial Advisor / insuprobj@gmail.com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