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게시판

한국일보 제공 SD뉴스

한국일보 SD지국 0 2806
UCSD 의대 한인 교수들
무료 건강세미나

UC샌디에고(UCSD) 의대 한인 교수들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건강한 커뮤니티를 위해 한인타운으로 나와 세미나를 개최한다.
본보 SD지국, 소망교회, UCSD의대 한인 학생회(KAMSA)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다음 달 12일(토) 오후 6시30분 소망교회(4665 Mercury St. SD)에서 열린다.
이번 강좌는 일상 생활에서 우리 건강과 밀접한 심장, 관절, 피부, 금연, 신경 등 5개 주제이며 이 분야의 최고 수준의 실력을 자랑하는 5명의 한인 교수가 맡는다.
▲최철준 교수: 심장 전문으로 미 사망원인 1위인 심장 질환에 대해 예방과 치료에 대해 설명한다. 최 교수는 “심장과 관련,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즉시 응급실로 들어와 도움을 받으면 생존율이 95%가 넘는다”고 밝혔다.
▲수잔 이 교수: 관절염 스페셜리스트로 ‘류마티스성 관절염과 퇴행성 관절염’의 차이를 설명해 이에 대해 예방과 치료를 소개한다. 이 교수는 “어렸을 때 골절 경험이 있는 사람은 일찍 퇴행성 관절염이 올 수 있다”고 주의를 당부한다.
▲월터 남 교수: 피부과 전문의로 이와 관련 일반의 궁금증을 해소한다. 남 교수는 “요즘 피부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여서 주름살 등 피부 노화와 피부 암 등에 관해 자세한 상식을 전할 계획”이라고 말한다.     
▲션 박 교수: 내과 전문의로 이번에는 금연에 대해 강연한다. 박 교수는 “일반 사람이 금연을 결심하고 8번 정도 실패한다”면서 상담과 약, 그리고 적절한 ‘전략’을 구사해 금연해 성공할 수 있는 비결을 공개한다.
▲데이빗 송: 신경전문의로 이 분야에 전반에 관해 유익한 건강 정보를 제공한다. 송 교수는 “뇌졸중도 발병직후 빠른 시간 내에 전문의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큰 문제가 없다”고 전한다. 노화로 인한 각종 신경질환도 다룬다.
이와 함께 질문ㆍ답변 시간을 통해 한인들의 다양한 건강문제에 전문적인 건강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한인 의대생도 참가, 혈압을 측정한다.
이번 건강강좌는 한인 의대 교수들이 커뮤니티 봉사차원에서 처음 이뤄 지는 것으로 큰 의미를 찾을 수 있다. 이 세미나를 기획한 최철준 교수는 “한인 교수들이 바쁜 일정에도 커뮤니티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선뜻 응해줘 감사하다”고 소감을 말했다.
수잔 이 교수는 “이런 커뮤니티 참여는 처음이며 매우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 기회 있으면 이런 기회를 늘려가겠다”고 다짐했다. 문의 (858) 657-8530(최철준 교수), (858) 292-4200(본보 SD지국). 〈문종철 기자〉


교역자 협의회
부활절 연합예배

2007년도 부활절 연합새벽예배가 8일 북부지역은 팔로마교회, 남부지역은 한빛교회에서 열렸다. SD 교역자협의회(회장 손찬식 목사)는 매년 교파를 초월, 성도들의 연합을 통해 그리스도의 부활을 축하하는 연합새벽예배를 드려왔다. 남부 예배에서는 교역자협의회장 손찬식 목사가 ‘예수 다시 사셨네’라는 제목으로 부활절 특별 설교를 했다.

백승준씨 재차 무죄주장
본 재판 개시 9월18일

백승준(미국명 테디)씨는 연쇄 성폭행 혐의에 대해 재차 무죄를 주장했다. 5일 SD수피리어 법원에서 열린 중범죄 인정신문에서 백씨가 이같이 주장하자 제프리 프래저 담당 판사는 본 재판 개시일을 검사와 변호인이 합의한 9월18일 오전 9시로 정했다.
재판 일을 이렇게 늦춰 잡은 이유에 대해 백씨 변호인 칼롤로스 마크는 “사건의 심각성을 감안, DNA관련 판독 등에 신중을 기하기 위한 것”이라고 답변했다. 
이번 인정신문은 중범죄 기소의 경우, 판사가 예심에서 피고가 범죄를 저질렀을 상당한 사유가 있다고 인정한 후 정식 재판에 돌입하기 전에 다시 한번 피고의 유ㆍ무죄를 묻는 절차다.

무궁화 노인회 단체 관광

SD한미무궁화 노인회는 10일 2박3일 일정으로 그랜드캐년 U자형 유리다리방문 등 봄맞이 단체 관광을 떠났다.

중앙병원 개원

중앙병원(영어명 Harvard Medical Group)이 9일 구 백중필 내과 자리(7750 Dagget St. #108. SD)에 개원했다. 진료는 우리 성모병원에서 근무해왔던 안재성 원장이 맡는다. 문의 (858) 571-1004.

한인 암협회 세미나
김종흔 박사 초청

SD한인암협회(회장 이현우)는 19일(목) 오후 6시30분-7시30분 협회 사무실(7750 Dagget St. #200-A, SD)에서 한국 국립 암센터 정신 클리닉 김종흔 박사를 초청, ‘스트레스와 정신 건강’이라는 주제로 4월 정기세미나를 실시한다. 문의 (858) 715-1462.
..
인권 연구소 새 회장단 출범 첫 모임

SD한미인권연구소(회장 최삼)가 새 회장단 출범이후 첫 정기모임을 12일(목) 오후 6시30분 대장금에서 갖는다. 이날 모임에서는 각종 사업계획을 구체적으로 논의할 예정이다. 

나라사랑 어머니회 걷기 운동

나라사랑 어머니회 SD지부(회장 장건희)는 15일(일) 오후 3시 켈로그 팍에서 ‘결식 아동 돕기 봄 맞이 걷기 운동’을 개최한다. 가족과 함께 많은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회비 1인당 25달러. 문의 (8580 357-5220(장 회장), (619) 957-2989(루시 백 총무).

늘 푸른 문화교실 다양한 프로그램

늘푸른교회 문화교실은 3월초에 개강한 퀼트 교실에 이어 노인 컴퓨터 강좌, 종이접기, 음악 • 무용• 헤어컷 교실, 학습도우미, 정원가꾸기 등 다양한 강좌를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문의 (858) 357- 7093.

유소년 축구 경기 참가팀 모집

5월 19일 열릴 한인회장배 축구대회 결승전 바로 전에 실시할 유소년 팀 참가 신청을 받고 있다. 대상 연령은 5-11세로 주니어부 5-6세, 시니어부와 베테란부 9-11세로 나누어 경기를 치룰 계획이다. 팀당 선수는 7-11명 정도이며 마감은 12일까지. 문의 (858) 243-8523.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