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게시판

한국에서 준비해가면 좋은것들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루시아 4 2935
안녕하세요? 저는 9월 샌디에고 라호야지역으로 남편과 함께 갑니다.
유학생부부로 첫한달은 홈스테이를 하며 렌트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선 다른건 몰라도 노트북은 구입해가려고 하구요. 그외에 어떤 것을 준비해 가면 좋을지 도움 부탁드려요...
옷은 그쪽이 더 싸다고 해서 우선 입을 옷만 가져가려고 하는데 좋은 생각인가요?
속옷이나 양말은 한국것이 더 좋다고 해서 넉넉하게 구입해가려고 해요.
그리고 공부를 해야하니 문구류(그쪽이 비싸다고 해서 넉넉히 준비), mp3(녹음되는것으로), 이불(침구류-2set) 이렇게만 준비해뒀어요...
아주 작은 밥솥(전기 110)도 가져가려구 하구요..
참...전기용품 도란스인가만 있으면 헤어드라이기나 기타 소형가전은 사용할 수 있다고 하던데 가져가는 것이 좋을까요? 아님 그곳에서 구입하는 것이 좋을까요?
밥솥이나 충전기 같은 경우는 가져가는 것이 좋을것 같아서요..
그리고 노트북도 사용하려면 도란스는 있어야 할 것 같구요...
그외 식재료(고추장, 된장, 고추가루 등)은 렌트후 한국에서 부쳐달라고 할 생각이구요... 우선은 라면이랑 김정도만 준비하려고 하는데 그럼 될까요?
그외 생활하시면서 가져올껄 하는것 있음 꼭! 알려주세요... 부탁드립니다..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4 Comments
글쓴이 2007.08.21  
유학생부부님들께서 이렇게 답변해 주시니 더욱 반갑네요... 그리고 조나단 조님도 너무 감사합니다.
두분다...홈스테이를 권하시지 않는데 저희가 넘 정보도 없고 해서 어디서 부터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 유학센터에서 권해주는데로 홈스테이일정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미국도착해서 집을 알아보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저희가 아는사람도 없고 해서요...
둘이서 생활할 작고 안전한 집이면 되거든요...
그리고 라면이나 고추장 그곳이 많이 비싸다던데 가격은 어느정도 하나요?
또...생각나는 것이 있으시다면 486lucia@hanmail.net로 조언 부탁합니다...
늘 행복하세요~~^^
이사, 필요 2007.08.19  
1. 화창하고 좋은 날씨가 대부분이자만 사막의 날씨라서 아침 저녁으로는 좀 추운듯 합니다. 겨울은 12월 부터 1월 정도이지만 이때 겨울옷이 좀 필요 합니다. 한국에서 입던 좋은 옷들 다 가지고 오면 좋을듯  합니다.
2.노트북은 여기가 몇백불은 싼 듯 합니다. 안 사셨으면 참고 바람.
3.그리고 헤어드라이 등 생활 필수품 쓰시든것 있으면 할 수 있는한 가지고 오시면 좋습니다.
  처음에 돈 드러 갈 일이 너무 많거든요. 가지고 올 수 있는 만큼 최대한 가지고 오시기 바랍니다.
4.마른반찬 있으면 많이 챙겨가지고 오세요. 무말랭이. 북어(채), 오징어 채, 멸치, 다시다/ 그리고 의약품 등입니다. 두서없이 적어 보았습니다.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하고 싶은것이 있으면 저한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760)585-8522(조나단 조)
유학생부부3 2007.08.19  
저희도 유학생부부3... 미션벨리에 살고 있어요... 굳이 홈스테이 들어가시는것보다는 일주일정도 호텔에 머무시는것에 동의. 글구 아파트 구하시려면 아파트에 따라 은행잔고 요구하는곳이 있더라구요... 차를 구하는것이 가장 급한 문제인듯 싶네요... 밥솥은 조그만거 하나 가져오시는게 낫고 나머지는 여기 한인마트에 한국꺼 다 있어요...옷은 확실히 미국이 쌉니다. 그리고 노트북은 미국이 더 싸긴한데 여긴 윈도비스타라서 다운로드받을때 불편한점이 많습니다. 헤어드라이어나 소형가전도 가져오시면 좋죠..아무리 싸다해도 여기서 새로 사려면 다 돈이니까요. 그리고 처음에 집구하실때 택시이용하시는것보다 렌트해서 하루이틀 돌아보시는게 더욱 저렴합니다. 저희도 택시로 몇군데 돌다가 돈 많이 썼어요..더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메일 주세요... nettsomi@hotmail.com
유학생부부2 2007.08.19  
저희도 유학생부부라호야지역살고 있구요. 굳이 홈스테이 안하시고 호텔에 3일정도머무르시면서집 알아보셔도 됩니다. 한국과 달리 아파트가 원베드라면 다 똑같이 생겼어요. 지역만 정하고 아파트 대여섯군데 다녀보고 결정하시면 됩니다. 어차피 라호야지역이면 다똑같구요. 도란스 없어도됩니다. 노트북같은건 free아답터라 100~220V까지 다되구요. 헤어드라이기는 그냥 여기서 사면됩니다. 고추장은 그냥 여기서 순창고추장같은거 사서쓰면되긴하는데 된장은 아무래도 맛이없더군요. 된장,김치, 젓갈, 김같은거 한국에서 가져오시면 괜찮고요. 라면은 여기도 많고. 옷은 메이커들도 다 동대문수준으로 싸고허니까 적당히만 준비해오세요. 왠만한 가정용품이나 tv같은거는 무빙세일 이용하시면 아주 싸게 구입가능사구요. 어차피 ikea같은데서 사면 조립이 귀찮기만하구요 거의 무빙세일이용하시면 됩니다. 오히려, 집구하기보다 중요한건 차사는겁니다. 여건되시면 새차사는게 맘편합니다. 두대 필요할수도 있고요. 전체적으로 한국에서 꼭 가져와야할건 없다고봐도 무방합니다. 한국어로 된 책이나 가져오시면 좋겠지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