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게시판

10월 20일경 샌디에고로 갑니다.

mya 8 3590
신랑이 직장이 미국으로 옮겨서 이주하게 됩니다.

우선 한달동안은 회사에서 렌트해주는 모텔에 머물면서 살 집을 구해야 하는데요.

10월 20일 정도면 거짐 임신 9개월이 다되어 가구요.. 25개월 된 딸내미가 있습니다.
우선은 아파트를 렌트 해서 살면서 집을 살려고 생각중입니다.

어느 지역에 집을 렌트 해야 할까요?
길면 1년 정도 살려고 하는데요. 아직 취학 아동이 없고.. 36개월까진 제가 데리고 있으려고 하기에 학군도 별로 상관 없습니다.
가격이 저렴하면서 동네가 좀 괜찮은 곳(주변환경이 무섭지 않을정도의) 이였음 합니다. 출산도 해야하기때문에 산부인과가 별로 멀지 않은 곳이면 좋겠습니다.
이왕이면 한인병원이면 좋겠는데.. 한인병원 근처가 집값이 다 비싸다면 굳이 한인병원이 아니여도 상관없습니다.

렌트할 만한 지역과 산부인과정보좀 부탁 드립니다. 전화번호도 같이 올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산부인과 전화번호를 알면 여기 서울에서 미리 예약을 잡고 갈까 합니다. 가서 예약해서 병원가는게 쉬운지도 잘 모르겠구요..
거의 막달이 다가오기때문에.. 병원정도는 정하고 들어가야 안심이 될듯해서요..

첨엔 라호야나 델마쪽으로 렌트를 할까 했는데.. 렌트비가 만만치 않을거 같아서요..

많은 조언 부탁 드립니다.

여기 서울은 내일부터 추석 연휴네요.. 9월 내내 비가 많이 왔는데.. 다행히 추석땐 비가 그치려나 봅니다.
미국에서도 추석을 보내는지 모르겠네요..
좋은 주말 되세요..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8 Comments
예비맘 2007.09.22  
윗글에 중간에 글을 삽입해서 순서가 안 맞는데요.
월차 안낸다는 의미는요. 저도 첨에 병원에 택시타고 다녔는데...남편이 월차를 안내고
바래다 주실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 궁금한거 있으시면 메일 주세요. sejungc@gmail.com
예비맘 2007.09.22  
산부인과는요. 우선 남편분 회사 보험이 어디인지..그리고 PPO인지 HMO인지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그것부터 알아보시구요. HMO는 지정된 병원에 가야 커버가 되구요. PPO도 보험회사 웹사이트에서 찾으셔서 네트워크 안에 있는 의사를 찾아야 해요. 저도 한인의사로 갔다가 한달후에 그 사실을 알고 병원을 바꾸었습니다. 그리고..한인의사가 한명 있는데 의사분은 친절하지만 그 병원 간호사들이 너무나 불친절합니다. 저도 영어때문에 한인의사 처음에 선택했지만 거기 간호사들 너무 기분 나빠서 맘고생만 하다가 보험도 많이 커버 안되는 거 알고 바꾸었어요. 그분도 한국어를 사실 잘 못하십니다. 그냥 외국병원가세요. 영어 못해도 훨씬 친절하게 대해 줍니다. 여긴 한국과 다르게 월차 같은거 안내구요. 보통 출산 병원과 진료 병원이 달라서 그것도 알아보셔야 하구요. 여긴 어딜 가든 고속도로 타고 이동해야 해서 20~30분은 차타고 다들 병원가셔요. 보험 커버되는 병원을 알아보신후 그 근처에서 20~30분 내로 위치의 집을 알아보세요. 그리고 보통 임신 막달이면 남편분이 오전에 병원 약속을 잡고 라이드 해주면 됩니다. 여기 회사들은 가족들 병원 같은데 데려다 주는건 자유로와요. 대신 늦게 퇴근하구요.
www.missyusa.com , mizville.com 이런데 가면 미국 산부인과 정보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To 섬아이 2007.09.21  
Santee(전철 종점,SDSU 지나서)  아님 기타지역 즉 트롤리(전철)다니는 구간에 방을 얻으면
차 없이 다닐 수 있는데....
답변 2007.09.21  
섬아이님께 답변 드립니다... 다운타운까지 15-20분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차말고 다른 교통수단은 모르겠습니다...
섬아이 2007.09.21  
Tierrasanta님이 올려주신 그곳에서 다운타운까지는 차로 얼마나 걸리나요?
그리고 차말고 다른 교통수단이있나요? 있다면 얼마나 걸릴까요?
전 학생인데 그쪽으로 이사갈까 생각중인 학생입니다. 학원이 다운타운에있어서 차를 렌트하고
이사를 갈까 생각중인데...어떨지...
Tierrasanta 2007.09.21  
한인마켓 혹은 한인타운에서 차로 10분정도 걸리는 곳에 Tierrasanta라고 있는데요... 고속도로와 가깝고 Walmart나 Costco도 가깝고 동네도 조용해요... 저도 이사온지 6개월정도 됐는데... 만족해요... 샌디에고 이사오기전 아파트 알아보려고 이삼일정도 답사 다녔었는데 여러가지 고려해봤을 때 제일 낫더라구요...
저도 학교다니는 아이가 없어 학군신경은 안쓰고 저희 생활하기에 편한 곳 찾았거든요... 아이가 둘이나 있으시면 적어도 방 2개는 있는 곳으로 가셔야 할거예요... 제가 사는 곳은 방 2, 화장실 2인데 렌트비 $1500 (water, parking, trash 포함) 정도... www.eldoradohillsapts.com 가 웹사이트구요...
저도 임신말에 온지라 남얘기 같지 않아서 글 남깁니다... 남편회사에서 보험 되신다면 가까운 병원에서 낳으시면 되고... 한인의사를 원하신다면 San Diego에는 Helen Lee(858-292-7200)라고 한분밖에 없습니다... 저는 보험이 안되 L.A.까지 가서 cash deal로 낳았습니다... -_-
더 궁금한 사항 있으시면 메일주소나 전화번호 남기세요... 연락 드릴께요...
당근 2007.09.21  
신랑직장 위치를 먼저 알아야죠.만약 남쪽이면 UTC 도 필요없고 Chula Vista 도 좋구요,북쪽이라면 여러군데 고려 대상이 있읍니다.
UTC 2007.09.21  
UTC는 어떠신지..남편분 직장이 어딘지 잘 몰겠지만..
저는 지금 UTC살고 있는데요, 콘보이(한인병원과 식당,마켓 등 있는곳)까지 차로 10분정도 밖에 안걸리구요, 대학교 주변이라 깨끗하고 조용해요.
바닷가도 가깝고 쇼핑몰도 가깝구요. 저도 1년 넘게 계획하고 남편이랑 왔는데 아파트 렌트비가 1580불이구요, 방1개 목욕탕 1개짜리인데..꽤 넓어요.
방 2개를 원하신다면 2000불 이상 생각하셔야 하는데, 라리젠시아라는 아파트가 좀 저렴하다고 하더라구요...방 2개가 2000불정도..근데 조금 오래된 건물이구요.
근데 코스타베르데라는 아파트는 학생들이 많이 살아서 아기 키우기는 별로 일거예요..
그럼 도움 되셨길...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