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게시판

아이들과 처음 가는 미국.. 도와 주세요.

궁금맘 8 3629
7월에 남편이 sdsu 로 1-년반가량 유학을 가게 되어 온 식구가 함께 갈 예정입니다.
초등 3년과 6살 남자아이 둘이 있는데,  아이 학군 위주로 집을 구하려 합니다.
delma 지역이 좋다고 많은 분들께서 글을 올려 주셨던데,  한 학급당 한국학생 수가 궁금하네요.  또 , delma 란 지역이 왜  좋은건지, 남편 학교 근처 sdsu에도 좋은 학교가 있음 소개해주세요.

이삿짐도 싸려니, 도대체 무엇을 가져가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이사비용도 만만치 않고...

1. 샌디에고에서도 오리털 이불이 필요한가요?  덥다 들은것 같은데..

2. 아이들 옷가지들은 이곳 동대문에서 준비하는게 낫나요? 그 쪽에도 싸고 좋은 옷이 많이 있나요? 

3.그 곳에서도 긴팔옷들이 ( 내복류는요? )  많이 필요할까요? 

3. 한국 동화책은 구하기 어렵나요?

4.  유치원에 입학하기 위해서도 서류가 필요하나요?
    공립 kindergarten 은 대기해야하나요?

5. delma 지역내 좋은 초등학교 소개해 주세요. 보통 한국 학생 비율은 어떻게 돼나요?


6.  국제 운전 면허증을 가지고 차를 살수 있는 방법도 있나요?
    면허증을 따는데 시간이 많이 소요되나요?

한꺼번에 너무 자질구레한것들을 많이 질문해서 죄송하네요.
하지만, 전 절실하거든요..
꼭 좀 답변 부탁드립니다.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8 Comments
궁금맘 2005.05.01  
자세하고 유용한 정보를 이렇게 많이 올려 주시다니 정말 감사합니다.
많은 참고 되었습니다.
정보 2005.05.01  
1. 겨울엔 오리털이불 있으면 좋아요. 짐되면 그냥 면이불로 가져오세요.
전기장판이랑..미국은 이불이 폴리에스텔이 많아요.
2. 굳이 사오진 마시고 입던 옷은 많이 가져오세요~
3. 아동용 헐렁한 내복은 유용합니다.
4.예방접종증명서 영문으로 가져오세요
5.델마는 좋기는 한데 1년반 계실것이면 아빠학교 근처로 하세요.
초등3학년이고 오래사실 것도 아니니 굳이 학군 챙길건 없지않을까요? ^^;;
(그 기간동안 미국문화 접하고 영어 좀 배우고, 여행다니면 시간 훌렁 갑니다~)
6. 한국어로 시험보실 수 있구요..잘하면 2주안에 딸수도 있습니다. 밀리면 한달걸리구요.
제생각은요 2005.04.30  
제 생각에는 님의 질문에 대해서 이렇게 생각합니다.
1. 이곳 겨울은 영하로는 떨어지지는 않지만 춥습니다. 작년에 오리털 이불 샀습니다.
2. 이곳에서 빨래를 하고 건조기로 말리는데요. 한국옷들은 거의다 줄어듭니다.  한국에 비해서 좋은 옷을 싸게 살 수 있습니다.
3. 내복은 필요 없지만 가을용 잠버는 긴팔이 필요합니다.
3. 한국동화책 살 수 있지만 선택에 제한이 있으며 1.5~2배 비쌉니다. www.aladdinus.com에서 확인해보세요. 이곳에서 없으면 미국에서는 구할 수 없을 겁니다.
4. 유치원(Pre school)은 모두 사립이며 좋은 곳은 거의 자리가 없습니다. 만3~4살 이 다닌 곳입니다. Kindergarde은 5살이 다닌 곳으로 대부분 공립을 보냅니다.
6. Del Mar는 한국학생들이 매우 많습니다.
6. J1 Visa로 오신 분들은 정상적인 방법으로 모두다 차를 사십니다. 그러나 현찰로 중고차를 구입하시는 것이 단기로 오신 분 들에게 좋을 것 같습니다. www.kkb.com, www.edmund.com,www.cars.com 을 참조하세요.
델마인 2005.04.30  
sdsu에서 delmar는 약 30분 걸립니다.  학교를 다니실꺼면 아침에 traffic으로 시간이 아마 더 오래 걸립니다. 약 1시간은 잡으셔야?? 제가 del mar에 사는데, 동네와 학군은 무지 좋습니다. sdsu지역과는 약간 비교가 되기는 하지만, 그래도 어린 학생들이니까 영어를 배우려면 별로 상관은 없을 듯 합니다.  del mar가 학군이 좋아서인지 한국인 학생들이 은근히 많습니다.
참고로 샌디에고도 가을되면 추워집니다. 오리털 있으시면 가져오셔도 좋을듯해요.  어디로 선택하셔도 괜찮을 듯 해요.
mkim 2005.04.30  
Del Mar이  학군이 좋은것 맞습니다. SDSU에서는 꽤 떨어져있습니다. 1년정도 계시는거고 아이들이 초등학생이면 그냥 아빠학교 근처에 집을 얻으시는것이 낳지않을까요? 아니면 자동차를 2대 구입하셔야할겁니다. SDSU근방은 버스, 셔틀이 있으니 한대로도 가능할꺼고요. 저라면 학교근처에 집을 얻고 지역 스포츠 (봄엔 little league/softball, 가을엔soccer, 겨울엔 basketball)와 girl/boy scout 등에 참여시키면서 미국생활을 배우게 하겠습니다.
mkim 2005.04.30  
학교 입학을 위해서는 예방접종한 기록 꼭가져오시고요 Del Mar에 있는 초등학교들 다 좋습니다. 그중에 Ashley Falls가 평가가 아주조금 더 좋은데 100%개인주택가라 집얻으시는게 조금 어려울겁니다. 생각보다 동양계 학생이 많고요 (교포/유학생 자녀 한국 학생도) 그러다보니 한국에서 갓온경우 비슷한 처지의 한국아이들과 어울리게되는 경향입니다.
검색을 해보세요 2005.04.29  
missyusa.com  http://www.sfkorean.com 도 가보시구요. 1.이불 와서 싼거 사세요. 공산품들은 여기가 약간 더쌉니다. 2.옷을 한국옷이 백배는 좋습니다. 여긴 싼거는 구리고. 같은 값이면 질이 떨어져요. 3. 내복은 필요업습니다. 긴팔은 두세갠 잇어야 겠죠. 3-2. 알라딘에서 살수도 있구요. 아줌마들끼리 팔기도 합니다. 미시방에서. 6. 캐쉬면 살수있습니다. 여기 한국인 딜러 한테 물어보세요. 면허증을 따는데 시간은 대략 한달정도..필기보고 실기보고..빠르면 그렇죠. 약속잡아야하니까.
SD_Man 2005.04.30  
Del Mar, La Jolla, Poway, Scripps Ranch... 학군이 다 좋습니다.  미국학교는 그지역
부동산 세금이 학교예산에 사용돼서 집값이 비싼 동내 학교가 좋다고 보면됍니다.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