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게시판

도대체 샌디에고 한인협회는 무슨 일을 하는 단체인지 묻고 싶습니다.

Yoda 5 1894

제목 그대로입니다. 여기저기서 아시안 증오 범죄가 날로 심각해 지고 있는데 샌디에고 한인 협회에서는 무슨 대책 마련이나 진행 중인 사회적 활동이 있기는 한건지 궁금하네요. 십 몇년간 제가 기억하는 한인 협회는 월간 잡지에 신년회다 송년회다 친선 골프 대회다 하면서 사진 올라온 것들, 그리고 한인회 회장 선거를 둘러싼 낯 뜨거운 소송 관련 기사들이 전부인거 같아서요. 

샌디에고에도 또라이 레드넥들이 꽤 많고 심지어 KKK 본부도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콘보이에 한인이 운영하는 상점들도 언제 어떻게 테러를 당할지 모르고 나와 내 가족, 지인들이 길거리에서 벽돌이나 주먹으로 얻어맞는 일이 없으리라는 보장이 없지요. 물리적 폭력이 아니더라도 단지 말로써 아시안에게 혐오 발언을 하는 인간들은 벌써 보았구요. 샌디에고에도 중국인 협회랑 베트남인 협회가 있고 UCSD에 재학 중인 학생들도 많은데 같은 아시안들끼리 또는 인권 단체들끼리 연대해서 우리의 인권과 생존권을 보장받기 위한 움직임이 있어야 하고 지난 주말에도 여기저기서 집회가 있었던 걸로 아는데 한인 협회는 지금까지 아주 조용하네요. 

 

한인의 이익을 대변하지 못하는 한인 협회가 왜 존재해야 하는지 의문입니다.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5 Comments
FFFFPPPP 2021.03.22  
너무 많은 걸 SD 한인협회에 바라시는 것 같습니다., 근 10년간 활동을 보시더라도 큰 활동 내용은 없고 대부분 형식적인 것이기에 이런 사건들이 발생하였을 때 활동이 없는 것은 당연한 이치 아닐까요???
심지어 한국 대사관 및  LA 한인회도 사정이 비슷한데, San Diego  같은 땅끝마을에서 한인회가 목소리를 내길 바라는 것은 꿈일 것입니다.
BusylifeSD 2021.03.22  
Yoda님, 공감합니다. 아래 한인회 글을 보고는 너무 화가나서 댓글남깁니다. 더 많은 자원봉사자? 더 많은 지원금? 그게 우리가 원하는 답변이 아닙니다.
한인회 2021.03.22  
더많은지원금?은 어디서나왔죠?
FFFFPPPP 2021.03.23  
ㅎㅎㅎㅎㅎㅎㅎㅎㅎ 그냥 웃고 지나갑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Yoda 2021.03.24  
할 말 하 않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