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게시판

미국에서 잘 모르고 변압기/승압기 사용하시는 분들...

닐리리 0 4075

종종 220v 승압기 사고 판다는 광고들이 올라오는데 대부분이 몇가지 중요한 사실들을 모르시는 것 같아 글 남깁니다.

 

1. 미국 법상 전열기기 (밥솥, 보온장판, 라면 포트, 전기 불판 등등) 사용은 반드시 110v 로만 사용하셔야 합니다. 승압기를 사용해서 한국에서 가져온 220v 제품을 사용시 상당한 화재의 위험이 있고, 행여나 실제로 화재가 났을 경우 사용자 과실이라 당연히 보험으로도 커버되지 않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세입자라면 집주인과 이웃 집들에게 화재로 인한 재산 피해를 모두 보상해야하는, 말 그대로 패가망신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100-$200 아끼려다) 변압기 사용전에 다시 한 번 생각하시는게 좋습니다. 그 흔한 프리볼트가 왜 밥솥 같은데는 없는지 궁금하지 않으셨나요? 다 그럴만한 안전상의 충분한 이유가 있어서 없는 겁니다.

 

2. 전열 용품은 전력 소모가 아주 크기 때문에 승압기 사용시 (물론 안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용량이 충분히 큰 것을 사용해야 함에도 잘 모르시고 그냥 싼거 사서 쓰시는 경우가 많은데 아주 위험합니다. 정 하시고 싶으시면 고용량 제품으로 사용하시고 퓨즈 체크 꼭 하시기 바랍니다.

 

3. 그리고 승압기 출력단자에서 나오는 전류는 집 콘센트에서 나오는 전류에 비해 (미국 110V든 한국 220V 든) 교류 품질이 많이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연결해서 사용하는 제품들도 저질 전류 때문에 일반적으로 그 수명이 짧아집니다.

 

결론은 푼돈 아낀다고 한국에서 밥솥 같은서 사와서 승압기에 연결해서 쓰시지 마시고 (그래봐야 100-200불) 그냥 맘 편하게 미국 버젼 밥솥 구매해서 사용하세요. 훨씬 싼 온열 매트 같은거는 더더욱 말할 것도 없구요.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