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
샌디에고 에스디사람

타운게시판

사교성이 떨어지는 강아지 어디에 맡기세요?

-적선 5 907

야생성이 강해서 사냥을 좋아하고 다른 강아지들이랑 싸우려 들고,

낯선 사람들한테도 별로 친절하지 않은 중형견 암컷이 있는데,

여행 가는 경우 어디에 맡기는 방법이 있을까요?

도움 주시면 대단히 감사할게요!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5 Comments
camper 2022.05.24  
기분이 좀 나쁘실수 있을거 같아서 댓글을 달지 좀 고민이 되었지만 그래도 한번 이야기 하네요.
저라면 이런 상황에서 강아지을 어디다 밑기고 여행을 간다는것 자체가 좀 이해가 안되네요.
그냥 같이 가실수 있는 여행코스을 찾는다면 아주 많다고 생각합니다.여행을 미루고, 보호자와 가족들이 먼저 강아지의 사회성을 교육을 함께 받을수 있는 곳을 찾아서 같이 배우고 고민하면서 강아지가 사회성을 기룰수 있도록 해보시면 어떨까 하네요. 강아지 나이가 어떤지 모르겠지만, 그리 많은 나이가 아닐거 같은데, 지금이라도 사회성을 위해서 많은 시간 강아지와 함께 하고 돈을 내서라도 사회성 교육을 받을수 있는 전문가와 함께 하는것도 생각해 보시면 좋겠네요.
지금 안하면 강아지는 그냥 나와 가족에게 짐이 되게 됩니다.

저도 노견은 하늘나라 보내고 대형견들 키우고 다양한 강아지들을 보딩이나 데이케어로 보살펴 보면서 느끼지만
처음부터 사회성이 없는 강아지는 솔직히 별로 없습니다. 그냥 애기 강아지때 어떤 문제나 아픔이 있는 강아지을 데려오신거라면 그 전에 문제가 생겼을거 같네요. 강아지 종마다 성격은 다 다르지만, 깊이 들어가보면 보호자가 모르는 아픔이나 트라우마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큰 데이케어나 보딩이 가능한 업체들은 미리 강아지 사회성 보고 위험하다고 생각하면 안받아 주고, 지역에서 개인이 돌봐주는 사람을 찾아야 하는데... 사회성 없고 위험한 강아지는 그만큼 위험수당 처럼 비용을 몇배 더 부를겁니다. 그리고 그럼 업체나 사람들이 사랑으로 케어할지 전혀 모르고요. 님이 여행에서 즐길때 그 강아지는 케이지속에서 계속 묵여있을수도 있습니다. 아무도 모르는겁니다. 그런 상황은 강아지에게 더 큰 아픔과 문제가 더 키우게 되는거라고 생각됩니다.
지금 바로 사회성을 기룰수 있도록 돌봐주셔야 나중에 더 큰 문제가 없습니다.
노재앙 2022.05.24  
Rober.com 에 가셔서 한 번에 한 마리만 받는 사람 찾아서 선택 하시는게 제일 좋을듯합니다. 단, 돈은 더 비싸겠죠
-적선 2022.05.24  
아 이런 데가 있군요
rover.com 이네요
감사합니다!
노재앙 2022.05.24  
그라고 윗분이 말씀하셨듯이 전문 트레이닝 맡기는 것도 고려하시는게 좋습니다. 장기적으로 봤을 때 그게 훨씬 더 싸게 먹힙니다. 비용이든 시간이든 에너지든...
LifeMatters 2022.05.24  
우문현답! A wise answer to a silly question!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