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알뜰신잡' 정보 알고 사용하세요^^

샌디에고피플 2 2088

시국이 시국 인지라 마스크에 대한 몇 일 동안 마스크에 대한 이런 저런 이야기가 많네요..

 

여기 게시판에 마스크에 대한 논쟁이 많아 제가 잠깐 여러 자료를 본 결과를 공유해드립니다.

 

정확한 상식을 알고 있어야지 그냥 카더라... 아니면 정확한 데이터 없이 N95 아니면 안된다.

 

내가 전공자니까 다 알고 있어 라는 말이 더 불편해 보입니다.

 

밑에 의사 분께서 한방에 정리 해주셨지만..

 

판단은 인터넷이 워낙 발달해 있다 보니 개인이 검색하고 판단하면 될 것이라 사료 됩니다.

 

물론 미국이니까 미국 보건 당국에서 인증하는 N95 (미국 NIOSH-42CFR84)를 사용하면 좋겠지요..

 

하지만 아래의 자료를 보시면 N95급보다 다른 나라의 여과 방식이 N95급 보다 더 까다롭게 인증한것을 볼 수 있습니다.

 

N95아니면 바이러스 커버가 안된다? 아래의 내용을 보시면 그 말이 아니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현재 고국에 신천지등 미국보다 밀집도가 더 높은 사항에 그나마 선방 하고 있는 이유는..

 

한국 사람들이 그나마 서로 조심하고 마스크를 쓰고 다니기 때문입니다.

 

한국 사람들이 N95 마스크를 쓰나요? 

 

또 혹자는 미국보건당국에서 승인 되지 않은 제품 머라고 딴지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세계의 마스크 종류가 몇 개 인데 미국 보건당국에서 다 인증을 할 수 있을까요?

 

인증 받는데 만 해도 수개월 입니다.

 

그나마 각 제조국 나라 보건 당국에서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지금은 사용 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한국에서 여기서 이야기  나온 N95 쓰고 다니는 사람이 5% 안된다는 것에 제 손 모가지 겁니다..^^ (농담)

 

미국 보건 당국에서 정품에 관한 인증 정보이지 전 세계 수 많은 마스크를 인증하는 것 자체는 현재는 불가능해 보입니다. 

 

하지만 한국에 코로나 진단 키트와 드라이브 쓰루 방식은 처음에 미국에서 신뢰성을 

 

인정 못하겠다고 하다가(일종의 아시안 및 한국 무시 발언이죠..^^)

 

미국보건당국은 건강한 사람은 마스크를 착용 할 필요가 없다고 말했죠?

 

그럼 마스크를 끼고 다니지 말아야죠.. (마스크는 본인건강을 위한 보조수단이고 지금은 대인만남에서는 매너 입니다.)

 

어제는 트럼프 대통령이 직접 문대통령에 연락을 해 진단 키트에 대한 협조를 했다고 하죠?


결국 그들도 한국 대응 방식에 인정하며 손을 내밀고 있습니다.

 

밑에 어느분 말씀처럼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 문제 만큼은 그나마 미국 보다 한국이 더 많은 지식을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적으로 N95 마스크는 현재 구하기 어렵습니다. 개당 가격 자체도 어마 어마 합니다.

 

어제 게시판에 마스크 입금 사기에 관한 글을 보았습니다.

 

우리가 마스크를 그나마 쉽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들이 몇 안되는 할 일 없는 악플러로 인해... ^^

 

그리고 이상한 점은 네이버 카페에 '미준모'라는 사이트에서 마스크 판매 글이 올라오면

 

어떻게 거의 토시 하나 않 틀리고 같은 내용입니다.

 

처음엔 N95외 않 된다느니 미국 보건 당국에 물건을 뺏긴다는 이야기 그나마 반박글이 올라오면 마지막에는 세금 이야기등..^^

 

이 사람들은 아주 할 일이 없는 사람들이거나 아니면 마스크 사기 또는 비지니스 하는 사람들일 수 있습니다.

 

그러니 사기꾼들이 판을 치지요.. 

 

잔인한 이야기 이지만 중국에서 만든 제품이라고 다 허접하지 않습니다.

 

가격대가 있는 제품은 중국 제품이 더 좋은 것도 있습니다.

 

옛날에 중국이 아니며 요즘 웬만한 거 중국 제품이 아닌 게 얼마나 있나요?

 

한국이 마스크를 많이 못 만들어내는 것이 필터는 거의 중국 수입이라고 하잖아요

 

중국 필터가 없어 못 만든다고 합니다.

 

오히려 비슷한 가격에서는 품질이 더 좋은 것도 많습니다. 

 

본인 상식이 부족하여 아니면 본인 상식에 반한다고 생각해서 반대 아닌 반대를 하는 건 보기 좋아 보이진 않습니다.

   

아무쪼록 개인 위생 관리 잘 하셔서 샌디에고 한인 사회에서는 더 이상 확진자가 발생치 않고 

 

꼭 코로나를 이겼으면 합니다.

 

서론이 길었습니다. 마스크에 대한 세계적인 3M에서 발표한 내용 보시면 참조 되실 것같습니다.

 

판단은 개인 몫입니다.

 

나는 비싸게 주고 N95를 구입해서 쓰겠다 하는 사람들 말리진 않습니다. 

 

그렇지만 본인 생각과 다르다고 어설픈 지식으로 불안감 조성은 말아줬으면 합니다.

 

다만 어떤 마스크라도 제발 쓰고 다니세요. 1차는 본인건강이겠지만 2차는 이 시국에서 잠복기에 감염이 되었을지 모르는 에티켓입니다.

 

서론이 길었습니다. 제가 여기서 명칭 두고 가짜네 뭐네 하는 말을 보고 제가 찾아보았습니다.

 

세계적인 마스크 및 생활 안전 미국 기업 3M 에서 정의 해 놓은 것입니다.

 

4359129bfe08cb2f66ff022f014b62de_1585173143_34.jpg 

설명

 

일회용 인공호흡기라고도 불리는 여과용 페이스피스 호흡기(FFR)는 전 세계의 다양한 규제기준의 적용을 받는다. 

이 표준은 호흡 보호기가 특정 표준을 준수한다고 주장하기 위해 특정한 필수 물리적 특성과 성능 특성을 명시한다. 

유행병이나 응급 상황 중에 보건 당국은 특정 모집단이 "N95, FFP2 또는 동등한" 인공호흡기를 사용해야 한다고 

명시하면서 호흡기 권고안을 작성할 때 종종 이러한 표준을 참조한다.

 

본 문서는 이러한 참고문헌 간의 몇 가지 주요 유사점, 

특히 다음의 FFR 성능 표준을 명확히 하기 위한 것만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 N95 (미국 NIOSH-42CFR84) 

• FFP2 (유럽 EN 149-2001) 

• KN95 (중국 GB26-2006) 

• P2 (호주/뉴질랜드 AS/NZA 1716:2012) 

• 한국 1등급 (KMO - 2017tification 214, 2018)

 

다음 요약 표에서 볼 수 있듯이, 이 표준을 충족하는 것으로 인증된 호흡 보호기는 규격에 명시되어 있고 

적합성 시험 중에 확인된 성능 요건에 기초하여 서로 매우 유사하게 기능할 것으로 기대할 수 있다.

한 가지 주목할 만한 비교 지점은 흡입 및 호흡 저항 시험에 대해 이 표준에서 명시한 유량이다. 

흡입 저항 테스트 유량은 40~160L/min이다. 배출 저항 테스트 유량은 30~95L/min이다. 

일부 국가는 다중 유량에서 시험을 수행해야 하며 다른 국가는 해당 범위의 상한 또는 하한에서만 

시험을 수행해야 한다. 이는 호흡 저항에 대한 표준 요구사항("압력 강하"라고도 함)이 서로 다르다는 것을 

시사하는 것으로 보이지만, 필터에 대한 압력 강하는 자연적으로 높은 유량에서 더 높고 낮은 유량에서 

더 낮을 것이라는 것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호흡 보호 필터의 일반적인 압력 곡선을 고려할 때, 

표준의 다양한 압력 강하 요건은 실제로 상당히 유사하다. 

이 차트는 대표적인 필터 압력 강하 곡선을 보여준다. 

하나의 필터를 높은 유량으로 시험할 경우 압력 강하 성능은 상대적으로 높을 것이다. 

동일한 필터를 저유량으로 시험할 경우 압력 강하 성능은 상대적으로 낮다.


4359129bfe08cb2f66ff022f014b62de_1585173228_82.jpg 

이러한 비교를 바탕으로, 산불, PM 2.5 대기오염, 화산폭발, 바이오에로솔(바이러스 등) 등 비석유성 입자를 여과할 경우, 중국 KN95, AS/NZ P2, 한국 1등급, 일본 DS FFR을 미국 NIOSH N95 및 유럽 FFP2 호흡기와 "등"으로 간주하는 것이 타당하다. 단, 사용자는 인공호흡기를 선택하기 전에 현지 호흡기 보호 규정 및 요구 사항을 참조하거나  지역 공중 보건 당국에 확인하여 선택 지침을 확인해야 한다.


4359129bfe08cb2f66ff022f014b62de_1585173386_82.jpg

 

 

정의들

필터 성능  performance 필터를 통과하는 공기 중 특정 에어로졸의 농도 저하를 측정하기 위해 필터를 평가한다.

 

테스트 에이전트 - 필터 성능 테스트 중에 생성되는 에어로졸

 

TIL(Total Inside Leak) – 필터 관통 및 면 누출을 통해 시험 호흡기 페이스피스에 들어가는 특정 에어로졸의 양이며, 착용자는 시험실에서 일련의 운동을 수행한다.

 

내부 누출(IL)은 시험실에서 착용자가 3분 동안 정상적인 호흡을 하는 동안 시험한 호흡 보호구 안면 피스에 들어가는 특정 에어로졸의 양이다. 테스트 에어로졸 크기(중위수 직경)는 약 0.5마이크로미터다.

 

압력 강하 – 저항 공기는 호흡기 필터와 같은 매체를 통해 이동할 때 대상이다.

 중요: 항상 호흡 보호기 사용자 지침을 읽고 따르십시오.

 

 

 

허접한 댓글에는 응대하지 않겠습니다. 

 

저는 바쁜 사람이고 관종들에게는 별 관심 없습니다.

 

다만 막연하게 어설픈 지식으로 N95 아니면 안된다는 불안감 조성하시는 글에 대해

 

어떤 마스크라도 안 쓰고 다니는 것 보다 낫고 본인이 쓰고 다니는 마스크가 N95가 아니더라도  

 

다른 마스크 효과에 대해서 안심하시라고 바쁜 시간에 잠시 글남깁니다.  

 

실상 사회에서 주목 받지 못하는 할일 없는 루저 들이 실제 주류 사회에서는 말 못하는 찌질이들이 인터넷 익명성을 가장하여  반대 아닌 반대를 하는 글에는 아랫분 말처럼 무관심이 답입니다.

 

저는 아픈 댓글 달며 쾌감 느끼며 사정 하는 변태가 아니니까요..^^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2 Comments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제발 어설픈 지식을 가지고 불안을 조성하는 일은 없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bluezone 2020.03.25  
나이스 샷~~~~
아주 아주 감사합니다.
복 많이 받으세요.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