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지원의 시작은 균형잡힌 지원대학 리스트로 부터~

YESFLEX 0 593

지원 대학 리스트의 목표는 지원자가 세 단계에 걸쳐 적절히 엄선된 지원대학 들을 포함 하고 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1. Safety schools

 

학업 성적에 따라 입학하는 데 문제가없는 대학을 포함합니다. 

지원자는 자료와 기록에 근거하여 다른 학생들에 비해 평균 이상이어야 하며  전체 리스트에서 25%에 해당하는 숫자의 안정권 학교에 지원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2. Match schools

 

학업적으로 동일한 범위에 있으며 일반적으로 지원하는 다른 학생들에 비해 평균이라고 볼 수있습니다. 전체 리스트의 50%에 해당 하는 수치의 지원학교를 포함하는 것을 고려하면 좋습니다.

 

3. Reach schools

 

지원 가능은 하지만 더 많은 도전이 될 대학들이 이 그룹에 속하게 됩니다. 지원자의 학업 프로필은 지원자 중 하위 25 %에 속합니다. 전체리스트에서 25%에 해당하는 숫자의 학교에 지원하는 것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4. Super, Super Reach schools

아이비를 포함한 아이비플러스 대학들은 수치적으로 완벽한 학업적 배경과 기록을 가진 학생들일지라도, 그 어떤 학생들에게도 super super reach 대학임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지원대학 리스트를 만드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는 희망 대학들이 아니라 

지원자의 현재 위치 파악이 우선입니다.

즉,  GPA, 학급 순위 및 ACT 또는 SAT 점수가 포함 된 학생의 현재 수준이 기본이 되어야 합니다.

 

다음으로, College Board의 BigFuture와 같은 사이트를 이용하여 특정 대학이 이러한 마커 내에서 통계적으로 찾고있는 지원자의 수준에 대해 게시한 내용을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물론 이것은 가장 일반적인 가이드 라인이며 각 학생 개인과 가정의 상황이나 기대치에 따라 personalized 하고 flexible하게 준비되기도 합니다. 저희 YES-FLEX 에서는 경험과 전문가적 정보에 근거하여 지원대학 리스트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8f8f8ad66300af108a36cc3637aefa4e_1616805349_23.jpg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