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fit 대학 찾기

YESFLEX 0 241

지원 대학 리스트를 만들 때, 우선적으로 고려하여야 하고 중요한 keyword는 ‘Best fit’이다.

‘Best fit’은 대학 지원 과정의 대화에 있어서 아주 흔히 나오는 용어이며 그만한 이유가 있다. 미국에만 해도 4,000여개의 대학들이 있고, 그 대학들은 각각 다르며 지원자도 원하는 바나 지원자로의 조건이 워낙 개별적으로 다르므로 어떤 학교도 학생에게 온전하게 적합하다고 단정 내리기 쉽지 않다.

대학을 고려할 때, 대부분의 지원자와 가족들은 학생의 시험 점수와 GPA가 대학 전체 학생 평균과 같은지를 확인하는 것으로 적합성을 맞추어 보곤 한다. 이러한 평가 기준과 방법은 아카데믹요소를 확인하는 데에는 기준이 될 수는 있지만 지원자 자신과 여러 요소에서 맞는 학교를 확인하는 데에는 지극히 국한된 일부에 불과 하다.



다음은 학생이 학교가 자신에게 적합한지 파악하는 데 사용 가능한 자료이다.

■BIGFUTURE & COLLEGE NAVIGATOR

BigFuture 및 College Navigator는 학교에 대한 조사를 시작하고 지원자가 일반적으로 대학에서 무엇을 찾고 있는지 파악하기에 좋은 시작점이다. 재학생 규모, 캠퍼스 위치, 수업료, 기숙사 상황, 운동 경기, 공립 혹은 사립 여부, 교내 제공 과외 활동 등은 모두 대학 적합성을 파악하는 데 중요한 기준이며 학생들은 웹사이트에서 각 자의 선호 부분을 필터링하며 추려낼 수 있다.

■UNIGO

UNIGO에는 학생의 대학 목록에 잘 맞는 학교를 추려내기 위해 만들어진 퀴즈가 제공된다. 각 자에게 적합한 학교를 찾기 위해 UNIGO는 원하는 연구 분야, 학교 규모, 시험 점수, 위치, 대학 문화 성격 특성, 순수 비용 등을 포함한 많은 요소를 고려하게 해 준다.

■NICHE

Niche는 대학 순위를 중요시하는 가정에는 USNews 만큼 이미 익숙할 것이다. 각 가정이 대학에서 원하는 특정 사항에 대한 아이디어가 있을 때 Niche가 제공하는 분야마다의 순위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하면 지원 대학 리스트를 정리하는데 유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훌륭한 시설, 음식, 기숙사, 교실, 실험실 또는 공연 장소가 있는 캠퍼스등 선호도를 확인 하기 원한다면 Niche의 각 부분마다의 최고의 대학 캠퍼스 순위를 활용하여 알아 볼 수 있다. Niche는 또한 최고의 교수, 최고의 가치, 최고의 학생 생활, 가장 안전한 캠퍼스 등의 다양한 토픽을 통해 지원자가 자신의 대학 기준을 확인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Best Fit은 내가 원하고 나와 잘 맞는 대학을 의미한다. 우리 가족이 중요하게 여기는 가치관도 포함되어야 하고 졸업 후 진로 와도 연관이 있으며 외면적인 캠퍼스의 모습, 대학 문화와 분위기, 집과의 거리, 등등 모든 것이 포함된다.

아직도 많은 가정은 대학 순위(ranking)와 지명도 그리고 brand name value만을 따지고 지원 대학 리스트를 만들지만 Best fit college list를 만들어 내는 것은 장기적인 미래 계획에 아주 중요한 부분이 된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