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신앙 코너

QT나눔–출 10:21-29, 흑암 중 구별된 은혜 (생명의 삶 4월 29일 본문)

비전맨 0 801

QT나눔10:21-29, 흑암 중 구별된 은혜 (생명의 삶 429일 본문)

*생삶으로 QT하시는 분은 가족이나 이웃, 구역(목장)과 나누시면 좋습니다.

본문, 21.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하늘을 향하여 네 손을 내밀어 애굽 땅 위에 흑암이 있게 하라 곧 더듬을 만한 흑암이리라 22.모세가 하늘을 향하여 손을 내밀매 캄캄한 흑암이 삼 일 동안 애굽 온 땅에 있어서 23.그 동안은 사람들이 서로 볼 수 없으며 자기 처소에서 일어나는 자가 없으되 온 이스라엘 자손들이 거주하는 곳에는 빛이 있었더라 24.바로가 모세를 불러서 이르되 너희는 가서 여호와를 섬기되 너희의 양과 소는 머물러 두고 너희 어린 것들은 너희와 함께 갈지니라 25.모세가 이르되 왕이라도 우리 하나님 여호와께 드릴 제사와 번제물을 우리에게 주어야 하겠고 26.우리의 가축도 우리와 함께 가고 한 마리도 남길 수 없으니 이는 우리가 그 중에서 가져다가 우리 하나님 여호와를 섬길 것임이며 또 우리가 거기에 이르기까지는 어떤 것으로 여호와를 섬길는지 알지 못함이니이다 하나 27.여호와께서 바로의 마음을 완악하게 하셨으므로 그들 보내기를 기뻐하지 아니하고 28.바로가 모세에게 이르되 너는 나를 떠나가고 스스로 삼가 다시 내 얼굴을 보지 말라 네가 내 얼굴을 보는 날에는 죽으리라 29.모세가 이르되 당신이 말씀하신 대로 내가 다시는 당신의 얼굴을 보지 아니하리이다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하나님이 애굽에 내리신 아홉 번째 흑암재앙은 며칠 동안 지속되었으며, 그 특징은 무엇인가? (21-23)

: 흑암 재앙은 3일간 지속되었다. 그들이 서로 볼 수 없을 정도였고, 더듬으면서 다녀야 할 정도의 어둠이었다. 그 특징은 애굽 온 땅에 흑암이 임했지만, 이스라엘 자손이 거주하는 고센 땅에는 빛이 있었다는 점이다. 애굽인들은 태양신 라(Ra)를 섬겼다. ‘바로태양을 의미한다. 바로는 곧 태양의 아들로서 신으로 여겨졌다. 하지만 흑암재앙으로 인해 태양신과 바로의 신적 권위가 헛된 것임을 드러내었다.

  

적용과 나눔1 :

  하나님이 흑암과 빛으로 애굽 사람과 이스라엘 사람을 구별하신 이유는 무엇인가?

: 하나님을 모르는 바로와 애굽 온 땅에 흑암이 잇었고, 하나님을 아는 이스라엘 백성이 거하는 고센 땅에는 빛이 있었다. 이렇게 구별하신 이유는 하나님이 빛이심을 알고, 그 안에 거하는 빛된 삶을 살아가도록 하기 위함이다. 하나님 없는 인생은 어둠이나, 하나님을 주인으로 모신 성도는 빛된 삶을 살게 됨을 보여준다.

 

관찰과 묵상 2

1) 흑암 재앙으로 인해 바로는 모세를 불러서 어떤 타협안을 제시했나요? 2) 이에 모세는 어떻게 대답했나요? (24-26)

: 1) 바로는 가서 여호와를 섬기되 양과 소는 두고 어린 자녀들은 함께 데리고 가라고 했다. 이렇게 하여 이스라엘 백성이 다시 애굽으로 돌아오게 하려는 속셈이었다. 2) 하지만 모세는 타협하지 않고, 여호와께 드릴 제사와 번제물을 위해 가축을 한 마리도 남김없이 가져가겠다고 대답한다.

 

적용과 나눔2

1) 상대방이 잘못된 타협안을 제시할 때 나는 어떻게 반응하나요? 2) 하나님 뜻과 다른데도 적당히 타협하면 어떻게 될까요?

: 1) 잘못된 타협안에 대해 지혜롭게 거절한다. 예를들면 선물을 주면서 대리 출석을 해달라고 부탁할 때, 미안하다고 하면서 거절한다. 다만 진리에 배치되지 않으면, 내 주장을 양보하고 마음을 사서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려고 노력한다. 2) 기준이 흔들려 적당하게 타협하면 상대방은 일시적으로 좋아하지만, 하나님이 마음 아파하실 것이다. 소명에 대한 확신과 말씀하신 하나님이 이루신다는 확신으로 잘못된 타협안을 거절하며 살아야 겠다.

 

기도

1) 어두운 세상에서도 빛 가운데 거하는 하나님의 거룩한 자녀가 되도록 하소서.

2) 세상과는 타협하지 않고 하나님의 말씀에만 반응하는 순종의 사람이 되게 하소서. 아멘.

 

 

KPCA(해외한인장로회) 출라비스타한인장로교회

                                                           담임목사 심 규섭 


1227 EASTLAKE PKWY. CV, CA 91915. 

 (EASTLAKE HIGH SCHOOL 건너편)
.

TEL) 626) 264-2011, 12 .       WWW.CHULAVISTAKPC.NET

E mail : ksshim3927@yahoo.com

 

 주일예배/ 오전 11:30(교회당 및 온라인)

 목요일예배/ 오후 7:30(온라인)

 QT 나눔방/ 목요일 오후 6:30(온라인)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