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신앙 코너

QT나눔–출16:11-20, 날마다 경험하는 하나님의 은혜(생명의 삶 5월 13일 본문)

비전맨 0 717

QT나눔16:11-20, 날마다 경험하는 하나님의 은혜(생명의 삶 513일 본문)

*생삶으로 QT하시는 분은 가족이나 이웃, 구역(목장)과 나누시면 좋습니다.

본문, 11.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 12.내가 이스라엘 자손의 원망함을 들었노라 그들에게 말하여 이르기를 너희가 해 질 때에는 고기를 먹고 아침에는 떡으로 배부르리니 내가 여호와 너희의 하나님인 줄 알리라 하라 하시니라 13.저녁에는 메추라기가 와서 진에 덮이고 아침에는 이슬이 진 주위에 있더니 14.그 이슬이 마른 후에 광야 지면에 작고 둥글며 서리 같이 가는 것이 있는지라 15.이스라엘 자손이 보고 그것이 무엇인지 알지 못하여 서로 이르되 이것이 무엇이냐 하니 모세가 그들에게 이르되 이는 여호와께서 너희에게 주어 먹게 하신 양식이라 16.여호와께서 이같이 명령하시기를 너희 각 사람은 먹을 만큼만 이것을 거둘지니 곧 너희 사람 수효대로 한 사람에 한 오멜씩 거두되 각 사람이 그의 장막에 있는 자들을 위하여 거둘지니라 하셨느니라 17.이스라엘 자손이 그같이 하였더니 그 거둔 것이 많기도 하고 적기도 하나 18.오멜로 되어 본즉 많이 거둔 자도 남음이 없고 적게 거둔 자도 부족함이 없이 각 사람은 먹을 만큼만 거두었더라 19.모세가 그들에게 이르기를 아무든지 아침까지 그것을 남겨두지 말라 하였으나 20.그들이 모세에게 순종하지 아니하고 더러는 아침까지 두었더니 벌레가 생기고 냄새가 난지라 모세가 그들에게 노하니라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이스라엘 백성이 광야에서 먹을 것이 없다며 원망하자, 하나님은 모세를 통하여 어떤 답을 주셨나요? (11-12)

: 백성의 원망을 들으신 하나님은 고기와 떡으로 배부르게 할 것이고, 이 일을 통해 그분이 여호와 하나님이신 줄 알게 하겠다고 하십니다. 이 놀라운 이적은 이적 자체를 넘어, 이적을 베푸시는 공급자, 보호자 하나님을 바라보고 끝까지 신뢰하기를 바라신다.

 

적용과 나눔1 : 1) 최근에 내가 하나님을 원망한 일은 무엇인가요? 2) 어떻게 하면 하나님에 대한 원망을 신뢰로 바꿀 수 있을까요?

: 1) 최근에 특별히 원망한 일은 없다. 다만 좀더 하나님의 능력을 더 받아서 사역을 잘 감당하고 좀 더 많은 성도가 모였으면 좋겠다는 바램이 있다. 2) 원망을 신뢰로 바꾸기 위해서는 주신 것, 받은 것에 감사하는 마음을 가진다. 2) 환경이나 문제보다 더 크신 하나님을 바라본다. 3) 너무 욕심부리지 말고, 자족하는 마음을 가진다. 4) 시선을 문제나 환경이 아닌, 하나님께로 향한다.

 

관찰과 묵상 2 : 이른 아침 만나를 거둘 때 이스라엘 백성이 기억할 하나님의 말씀은 무엇이었나요? (16,19)

: 한 사람 당 한 오멜씩 가져가고, 아침에 거두어간 만나는 다음날까지 남겨두지 말라고 하신 말씀이다. 이것이 만나의 두 규칙이다. 오늘도 하나님은 우리의 일용할 양식을 공급하시고 감사하며 하나님을 신뢰하게 하신다. 그리고 욕심부리지 말고, 명령에 순종하게 하신다. 그들이 불순종하여 남겨두었을 때 벌레가 생기고 냄새가 났다(20).

  

적용과 나눔2 : 1) 내가 특별히 경험한 하나님의 공급하심이 있다면 나누어 보세요. 그때 깨달은 하나님의 성품은 무엇인가요?

: 1) 수없이 많다. 교회와 가정과 개인의 필요를 공급하셨다. 목회자의 길을 걸은 지, 38년째인데 부족한 적이 없이, 공급하시고 채워주셨다. 23:1,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가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아멘. 2) 하나님은 책임지시고 공급하시며 돌보시는 분이시다. 공중의 새, 들의 백합화도 돌보시는 하나님이신데(6), 하물며 하나님의 자녀를 돌보시지 않겠느냐? 가장 선한 것을 주시고 인도하심을 믿고 사역하게 하신다. 하나님만 바라보고 채우심을 경험하며 감사하며 살게 하신다.

 

기도

1) 불평과 불만이 아닌 믿음과 감사로 나아가게 하소서.

2) 일용할 양식을 주시는 하나님께 순종하며 살아가게 하소서.

 

KPCA(해외한인장로회) 출라비스타한인장로교회

                                                           담임목사 심 규섭 


1227 EASTLAKE PKWY. CV, CA 91915. 

 (EASTLAKE HIGH SCHOOL 건너편)

TEL) 626) 264-2011, 12 .       WWW.CHULAVISTAKPC.NET

E mail : ksshim3927@yahoo.com

 

 주일예배/ 오전 11:30(교회당 및 온라인)

 목요일예배/ 오후 7:30(온라인)

 QT 나눔방/ 목요일 오후 6:30(온라인)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