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신앙 코너

삼상6:13-21,하나님을 경외하는 예배자(생명의 삶,2/2본문)*예수생명 내생명 우리생명!

비전맨 0 638

삼상6:13-21,하나님을 경외하는 예배자(생명의 삶,2/2본문)*예수생명 내생명 우리생명!

*생삶으로 QT하시는 분은 가족이나 이웃, 구역(목장)과 나누시면 좋습니다.

, 13.벧세메스 사람들이 골짜기에서 밀을 베다가 눈을 들어 궤를 보고 그 본 것을 기뻐하더니 14.수레가 벧세메스 사람 여호수아의 밭 큰 돌 있는 곳에 이르러 선지라 무리가 수레의 나무를 패고 그 암소들을 번제물로 여호와께 드리고 15.레위인은 여호와의 궤와 그 궤와 함께 있는 금 보물 담긴 상자를 내려다가 큰 돌 위에 두매 그 날에 벧세메스 사람들이 여호와께 번제와 다른 제사를 드리니라 16.블레셋 다섯 방백이 이것을 보고 그 날에 에그론으로 돌아갔더라 17.블레셋 사람이 여호와께 속건제물로 드린 금 독종은 이러하니 아스돗을 위하여 하나요 가사를 위하여 하나요 아스글론을 위하여 하나요 가드를 위하여 하나요 에그론을 위하여 하나이며 18.드린 바 금 쥐들은 견고한 성읍에서부터 시골의 마을에까지 그리고 사람들이 여호와의 궤를 큰 돌에 이르기까지 다섯 방백들에게 속한 블레셋 사람들의 모든 성읍들의 수대로였더라 그 돌은 벧세메스 사람 여호수아의 밭에 오늘까지 있더라 19.벧세메스 사람들이 여호와의 궤를 들여다 본 까닭에 그들을 치사 (오만) 칠십 명을 죽이신지라 여호와께서 백성을 쳐서 크게 살륙하셨으므로 백성이 슬피 울었더라 20.벧세메스 사람들이 이르되 이 거룩하신 하나님 여호와 앞에 누가 능히 서리요 그를 우리에게서 누구에게로 올라가시게 할까 하고 21.전령들을 기럇여아림 주민에게 보내어 이르되 블레셋 사람들이 여호와의 궤를 도로 가져왔으니 너희는 내려와서 그것을 너희에게로 옮겨 가라

배경 이해 : 사사 시대 말, 이스라엘은 두 번이나 블레셋에 패하고, 언약궤도 빼앗긴다. 블레셋은 언약궤로 인해 죽음과 고통을 경험하자 다시 이스라엘로 돌려보내기로 한다.

말씀 나누기/관찰과 묵상 1 : 블레셋에 빼앗겼던 언약궤가 이스라엘의 벧세메스에 이르자 그곳 사람들은 어떻게 했나요?(13-15) : 그들은 4 개월만에 이스라엘 땅으로 돌아온 언약궤를 보고 기뻐했으며, 레위인들은 하나님께 번제와 다른 제사를 드렸다. 그들은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고 기뻐했고, 이를 예배로 표현했다. 나의 예배는 하나님의 임재를 기뻐하는 감사의 예배인가?

적용과 나눔1 : 내 삶에서 하나님의 초자연적인 능력이 드러나 비신자들이 하나님을 인정하게 된 일이 있다면 나누어 보세요. : 이스라엘의 패배로 언약궤를 블레셋에 빼앗겼으나 하나님이 블레셋에 죽음과 고통을 주자 그들은 하나님의 권능을 인정하고 언약궤를 이스라엘로 돌려보내고, 자신들의 허물을 시인하며 속건제를 드렸다. 군대에서 저를 신앙생활하지 못하도록 핍박한 고참이 사고를 당하자 동료들이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인정하게 되었다. 성도가 줄어 어려워도 하나님을의지하고 믿음으로 목회했더니, 하나님이 도우셨고 사람들이 하나님을 인정하게 되었다. 각자의 경험을 나누자.

관찰과 묵상2: 언약궤가 벧세메스에서 다시 기럇여아림으로 옮겨간 이유는 무엇인가? (19-21) : 벧세메스 사람들이 하나님이 엄격히 금한 언약궤 열어보는 일로(4:20 참조), (오만)칠십 명이 죽자, 그들은 두려움과 슬픔 속에서 궤를 기럇여아림으로 옮겼다. 거룩하신 하나님 앞에서 경솔히 행동하지 않아야 함을 보여준다. 나는 경솔하지 않았는가?

적용과 나눔2: 1) 나는 예배시 하나님에 관해 어떤 생각을 하나? 2) 좋지 않은 예배 습관이 있다면 무엇이고, 그것을 어떻게 고칠지 나누어 보세요. : 1) 나의 창조주요 주인이며 구원자이시며 살아계신 사랑의 전능자 하나님을 생각하며 겸손과 감사와 경외함과 신뢰함으로 예배드리려 한다. 2) 예배 시에 하나님께 집중하지 못하고 사람이나 환경을 바라보거나 생각할 때가 있다. 오직 거룩하신 하나님만 바라보도록 해야 하겠다. 예배 시간에 다른 일로 자리를 떠나거나 시간에 미리 와서 준비하지 못하는 습관이 있으면 고치도록 해야 할 것이다. 각자의 적용을 나누자.

말씀 다지기: 혹시 우리가 부족하고 실수하더라도 하나님은 놀라운 일을 행하신다. 우리는 살아계신 하나님을 바르게 믿고 전하며 예배드리는 복된 성도가 되자.

기도: 1) 거룩하신 하나님을 바르게 알고 바르게 믿고 예배드리게 하소서. 2) 거룩하신 하나님과 예수님을 경외하며 닮아가게 하소서. 아멘.

마음에 새길 말씀: “벧세메스 사람들이 이르되 이 거룩하신 하나님 여호와 앞에 누가 능히 서리요 그를 우리에게서 누구에게로 올라가시게 할까 하고”(삼상 6:20); KPCA(해외한인장로회) 출라비스타장로교회/담임목사 심 규섭; 1227 EASTLAKE PKWY. CV, CA 91915(Eastlake High School 건너편); T)626) 264-2011,12. HOMEPAGE:WWW.CHULAVISTAKPC.NET, E-mail:ksshim3927@yahoo.com; 주일예배/오전11:45(교회); 주일Youth &College Worship BS/오전 11:45 (Experiencing God); 주일유초등부/준비중, 주일 한글교실/준비중, 수요일예배/오후7:30(온라인,말씀/찬양/기도의 밤); 큐티나눔방/수오후6:30(온라인); 새벽기도회/오전5:30(-) (사무엘상 강해)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