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신앙 코너

마 26:6-16,가장 좋은 것을 드리라(생명의삶,4/3본문)*예수생명 내생명 우리생명!

비전맨 0 435

26:6-16,가장 좋은 것을 드리라(생명의삶,4/3본문)*예수생명 내생명 우리생명!

*생삶으로 QT하시는 분은 가족이나 이웃, 구역(목장)과 나누시면 좋습니다.

, 6.예수께서 베다니 나병환자 시몬의 집에 계실 때에, 7.한 여자가 매우 귀한 향유 한 옥합을 가지고 나아와서 식사하시는 예수의 머리에 부으니 8.제자들이 보고 분개하여 이르되 무슨 의도로 이것을 허비하느냐 9.이것을 비싼 값에 팔아 가난한 자들에게 줄 수 있었겠도다 하거늘 10.예수께서 아시고 그들에게 이르시되 너희가 어찌하여 이 여자를 괴롭게 하느냐 그가 내게 좋은 일을 하였느니라 11.가난한 자들은 항상 너희와 함께 있거니와 나는 항상 함께 있지 아니하리라 12.이 여자가 내 몸에 이 향유를 부은 것은 내 장례를 위하여 함이니라 13.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온 천하에 어디서든지 이 복음이 전파되는 곳에서는 이 여자가 행한 일도 말하여 그를 기억하리라 하시니라 14.그 때에 열둘 중의 하나인 가룟 유다라 하는 자가 대제사장들에게 가서 말하되 15.내가 예수를 너희에게 넘겨 주리니 얼마나 주려느냐 하니 그들이 은 삼십을 달아 주거늘 16.그가 그 때부터 예수를 넘겨 줄 기회를 찾더라

배경 이해: 예수님이 십자가에 죽으실 날이 다가온 때에, 한 여인이 귀한 향유를 예수께 부어 그의 장례를 준비하는 사건을 통해, 가장 좋은 것을 드리는 삶이 무엇인지 보여준다.

말씀 나누기/관찰과 묵상 1 : 한 여인이 귀한 향유를 예수님의 머리에 붓자, 예수님은 이 일이 어떤 의미라고 말씀하셨나? (7,12) : 예수님은 여인의 행동이 예수님의 장례를 준비하는 것이라고 하셨다. 향유는 피부 보호나 몸의 냄새 제거나 장례시 시신에 바르는 기름이다. 제자들(특히 가룟 유다)은 이를 허비(낭비)라 말했으나, 예수님은 이를 헌신적인 거룩한 낭비로 본 것이다.

적용과 나눔1 : 합리성이나 경제성을 따지면 손해보는 일처럼 보이지만, 그럼에도 아름다운 헌신을 이어가는 사람이 있다면 나누어 보세요. : 여인이 부은 향유 의 가치는 300 데나리온 정도로 근로자가 1년 동안 번 큰 돈이다. 사람들은 세상 가치로 보지만, 예수님은 우리 죄를 용서하기 위해 쏟으시는 피의 의미로 말씀하신다. 우리도 주님을 위한 헌신과 사랑의 마음으로 섬기자, 각자 사례를 나누자.

관찰과 묵상2: 가룟 유다가 예수님을 넘겨주겠다고 하자, 대제사장들은 가룟 유다에게 예수님의 몸값으로 얼마를 주었나요? (14-15) : 대제사장들은 예수님을 넘기는 조건으로 가룟 유다에게 은 삼십을 달아주었다. 이는 가룟 유다가 우리의 구세주 예수님을, 당시 남자 종 한 사람 몸값으로 팔아넘겼던 것이다.

적용과 나눔2: 1) 나는 순수한 동기로 예수님을 따르나요? 2) 내가 진리에 대한 열망보다 세속적 가치를 더 따르는 일이 있다면 무엇인가? : 1) 신앙 생활과 목회에 있어서도 물질적 유익을 강조하는 동기로 예수님을 따르기가 쉽다.하지만 순수한 동기, 예수님의 영광을 위한 동기로 살려고 힘쓴다. 2) 여인은 영원한 것을 준비하는 것, 진리에 대한 열망이 중요했다. 하지만 유다는 세상적인 것에 더 관심을 두었다. 각자의 적용을 나누자.

말씀 다지기: 예수님은 자발적으로 유월절 어린양이 되어 우리의 죄를 담당하시고 구원하신다. 성도는 사랑과 헌신의 마음으로 가장 귀한 것을 주께 드려야 한다.

기도: 1) 여인이 향유를 부어드린 것같이 십자가의 은혜를 기억하며 가장 귀한 것을 주님께 드리게 하소서. 2) 세상의 없어질 것으로 영원한 것을 대신하지 않도록 하소서. 아멘.

마음에 새길 말씀: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온 천하에 어디서든지 이 복음이 전파되는 곳에서는 이 여자가 행한 일도 말하여 그를 기억하리라 하시니라” (26:13)  KPCA(해외한인장로회) 출라비스타장로교회/담임목사 심 규섭; 1227 EASTLAKE PKWY. CV, CA 91915(Eastlake High School 건너편); T)626) 264-2011,12. HOMEPAGE:WWW.CHULAVISTAKPC.NET, E-mail:ksshim3927@yahoo.com; 주일예배/오전11:45(교회); 주일Youth &College Worship&BS: 오전11:45(Experiencing God); 주일유초등부/준비중; 한글교실: 주일 오후2:00; 수요일예배/오후7:30(온라인,말씀/찬양/기도); 큐티나눔방/수오후6:30(온라인); 새벽기도회/오전5:30(-) (고난주간 특새/마태복음&사 강해)  *고난주간 특새: 월,3-토,8. 부활주일 감사예배 및 잔치 : 4. 9(주일) 오전 11:45.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