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자동차의 미래??

canter 1 939

전기자동차의 미래??

내가 말하고자는 하는 바가 뭔가 묻지 말고, 끝까지 읽어보자..
아무도 대신해서 답을 알려주지는 못하나 자신만이 답을 알고 있다.
간단히 요약하면 전기차 사서 대박나는 시대는 저물고 있다는 것임..재수없으면 나중에 쪽박??
하지만 아직도 자신이 대박이라고 생각하면..차라는게 정답이 개개인 마다 다름.

물론 지구 상에서 석유가 고갈되면 내연기관 자동차는 골동품이 되고 결국은 전기자동차만 남을 것입니다.

그러기 전에 빨리 전기자동차를 구매할 것인가???

이는 개인의 사정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아직은 더 관망을 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현재는 어느 정도의 경쟁력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보조금 때문에 하이브리드 자동차와 가격차이가 크게 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디젤승용차가 아직은 더 저렴할 수 있습니다.
지역, 차종 마다 차이가 많이 나므로 확인해야 합니다.

일단 구매가격이 크게 차이가 않난다고 하면,
연비를 따져 봅시다. 연비좋다는 준준형의 경우..

뻥(?) 연비 말고 실제 주행시, 전기차는 5km/kwh, 디젤차 15km/L, 하이브리드 차, 20km/L,
라고 가정해 봅시다. 이것 보다는 더 나갈 수도 있고, 최악의 상황에서는 못나갈 수도 있습니다. 겨울철 히터 틀기 시작하면 연비는 답 없습니다,
특히 전기차는 요. 거울철 히터 않켜고 다닐 때 경우입니다. 
물론 봄가을, 고속도록주행 시는 더 나갈 수 있습니다.
실제 이것 이상은 나갈 수 있다고 봅시다.

얼마전만 해도 무료로 전기차 충전할 수 있는데도 있었는데,,. 
사실 전기차 충전은 가격보다도 얼마나 편리하게 할 수 있냐가 더 중요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충전비가 많이 올라가면 이것도 무시 못하겠죠.
전기 충전비가 시간, 회사 마다 다릅니다. 현재 300원/kwh는 넘어가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한밤 중, 봄가을에는 200원/kwh 정도도 가능하고요.

디젤도 지역에 따라 차이가 많이 날 수 있지만 1500원'/L 넘어가지는 않는 다고 보고요.
가솔린도 2000원'/L 넘어가지는 않는 다고 보고요.

전기차는 60원/km, 디젤차는 100원//km, 하이브리드차 100원//km.
전기차가 약간 더 저렴하다고 보이나, 충전할 때 걸리는 시간을 고려하면 답이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쉽게 충전할 수 있으면 저렴하다고 할 수 있으나, 충전여건이 좋지 않으면 별 잇점이 없습니다.
 
충전요금은 계속 오를 전망이고, 400원/kwh 넘아가면 연료비 잇점은 사라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기름값이 폭등하지 않는 다고 가정하면요.

한전의 발전 단가가, 연료에 따라 차이가 많이 나지만, 천연가스를 제외하고는 100원/kwh 이하인 점을 고려하면 전기차 운전자가 봉이 될 수 있습니다.
기름값, 전기값, 차값등을 예의 주시하셨다가 전기차가 잇점이 있다고 생각하시면 한대 정도 구매하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집에 차가 2대인데 한대는 하이브리드 혹은 디젤, 또 다른 한대는 전기차 이런 식으로 가셔야 할 것입니다.

그러면 전기요금이 올라도 디젤차, 혹은 하이브리드 차 운영 비중을 올리면 타격이 적을 수 있습니다.
전기차 달랑 한대인데 전기값 오르고, 충전시설도 마땅치 않으면 봉(?) 봉이 되는 것입니다.
고생은 고생대로, 돈은 돈대로 드는 것이죠.

전기차 보조금이 점점 더 낮아지기 때문에 전기차 가격도 당장 급락할 가능성도 적습니다.
전기차 배터리 값이 급락한다고 그랬는데 오히려 수요증가 및 원재료비 상승으로 생각값이 빠르게 급락할 것 같지는 않습니다.
충전요금  400원/kwh 넘아가면 전기차는 죽음이다라는 것.. 기름가격 대비 전기 충전비..
이런 것이 전기차의 미래를 정할 것입니다.

석유 값이 오르면 천연가스 값도 대부분 같이 오릅니다. 그러면 전기값도 오르기 마련이고요.

전기차가 많이 지면 전기값 오르고, 유가상승이 지연되어 오히려 디젤, 하이브리드 차가 생각보다 오래 갈 수도 있습니다.

정신병자로 몰아가는 판사 바꿔주세요!!! 청원글 입니다.
 
정신병자 아닌 사람을 법원에서 정신병자로 만들어 이혼재판에서 불리한 판결 뿐만 아니라 아이도 뺏아갔고,
형사처벌도 받을 위기에 있습니다.
누구든지 법적으로는 정신병자 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피해자를 막는 방법은 "동의" 입니다.

청원 동의 부탁드립니다.
청원 동의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603295
동의 부탁드립니다. 

https://glaw.scourt.go.kr/wsjo/gchick/sjo330.do?yeguChjDesc=%EC%9E%AC%ED%8A%B9%2082-1&yeguRefGbn=ruleref#1640877242037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1 Comments
닐리리 2022.01.24  
글 보니 판사가 충분하 그렇게 판결할만 하구만...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