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운 유익정보

자료가 없습니다.

[캘리포니아 레몬법] 차량 문제 발생로 딜러십과의 갈등 사례_레몬법의 중요성

차량 문제가 발생한 후 딜러십과의 갈등 사례는 다양하며, 각각의 경우에 따라 다르게 처리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다음과 같은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보증 기간 내 문제 발생 시 차량 구매 후 보증 기간 내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대부분의 경우 딜러십에서는 무상 수리 또는 교체를 해주게 됩니다. 그러나 때로는 딜러십과 소비자 간의 의견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갈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소비자는 소비자보호법에 따라 소비자보호원 등을 통해 중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보증 기간 이후 문제 발생 시 보증 기간 이후에는 소비자가 해당 부품 수리 비용을 부담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 경우에도 문제가 발생한 부품이 제조상 결함으로 인해 파손된 경우, 제조사의 책임으로 인한 무상 수리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이 역시도 딜러십과의 의견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수리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 차량 수리 과정에서 딜러십의 부주의나 실수로 인해 소비자 차량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딜러십에서는 해당 문제를 즉시 해결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 경우에도 소비자와 딜러십 간의 의견 차이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는 소비자보호법에 따라 소비자보호원 등을 통해 중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갈등 상황에서는 소비자가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꼭 필요한 증거들을 모두 보관해 둘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딜러십과의 대화 내용을 기록해두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최종적으로는 소비자보호법을 잘 알고, 이를 적극적으로 이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런 모든상황을 여러분들의 레몬법 변호사 최미수 변호사가 변호사비 전혀 없이 해결해 드릴수 있습니다.

최미수 변호사 Law Offices of Misoo Choi 연락처 mchoi@mschoilaw.com (323) 496-2574 Cell (213) 427-2350 Office www.mschoilaw.com 3460 Wilshire Blvd., Eighth Floor Los Angeles, CA 90010

글쓴이에게 쪽지보내기
0 Comments
제목